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흔한 대학원생 수준의 착각. 따라하기 쉽고 재현성이 높은 연구라는 것은 가치가 상당히 높음.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34 - 어디든 남초 여초는 문제가 생기고 성비 맞는 게 젤 좋은 거 같음
여초실험실에서 느낀 점
23 - 교수들 중에 여혐 있는 사람 많은데 무슨 ㅋ
제가 본건 이렇습니다
1. 여자애들 군대 가서 힘든거 안겪어봤다고 여자애들에게만 폭언, 폭행, 연구기회 안줌 --> 이거를 연구실에서 7년 겪고 다른데 가서도 그런 상사 만나고 평생 이러고 살면 사람 미쳐요
2. 여학생 처음 들어왔는데 우는 애인지 확인한다고 울.때.까.지. 계-------속 잡도리함 --> 이거보고 주변 사람들이 울어야지만 끝날꺼 같으니까 그냥 울으라고 한 남자 선배도 있었음 ㅋ
3. 교수가 여자애들이 주도권 가지는거 싫어해서 단톡방에서 말 많이 하는 여학생 말할때마다 개잡도리 해서 결국 여자애들 아무말도 못하고 남자애들만 말 많이함. 근데 여기서 여자애들 조용하다 글올라오는거 보니까 참...ㅋ
4. 3번에 이어서 여자애들이 주도적으로 나서서 일하는거 싫어하는 교수도 있음. 적극적으로 하면 혼남 ㅋㅋ 그래놓고 남자애들이 일 다 한다고 ㅈㄹ?
여초실험실에서 느낀 점
32 - 뭔말이지 남초는 아무 문제가 없음
여초실험실에서 느낀 점
15 - 1. 진짜 이 논문이 잘 쓰였는지 판단이 안 간다
2. 그래서 하나 실적 꽁으로 먹기보단 걍 이름 안 넣는 게 학게에서 명성 지키는 데에 효과적이다 판단한 듯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28 - 교수가 자기 이름 빼라한 이유 = 똥 피하기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49 - 저는 학부 3학년 시절에 단독투고했고 Minor Revision 받고 고쳐서 등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느 저널인지는 모르겠으나, Predatory 아닌 이상 아마 좋게나와도 Minor Revision일겁니다.
처음 쓴 논문이면 글 쓰임새나 용어 적는 방식만 봐도 초짜 티가 팍 날껀데 교수가 최소한의 첨삭도 안해줬고 이름까지 빼라했으면 진짜 잘 쓴건 아닐거고 그냥 똥 피한거일 가능성이 높아보이긴 하네요.
학자의 길을 생각하는거면 어차피 논문은 질리도록 쓰게 될거고, 그냥 도전에 의의를 두세요. 데스크 리젝 안나면 잘한겁니다~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20 - 내년에 28살 여자 석사 진학이라는 글 쓸거 같으면 가삼
27살 여자 석사 진학
17 - 꿈이 커지는게 아니라 걍 취준안돼서 가려는거 아님?
27살 여자 석사 진학
14 - 일단.. 지잡대 타대생인것과 작금의 상황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 사람이 이상한거지 출신 대학으로 뭔가 더 나쁘게 보시는 것은 옳지 않구요.
그리고 카톡이나 인스타 프사를 저장한다거나 놀러가자고 연락하는거 자체로 죄가 되지는 않으니까 그걸로 경찰 신고 같은거 하기도 좀 애매하고.. 물론 거절의사를 표현했는데도 반복적으로 연락하는거면 또 모르겠지만 애매한 것은 사실입니다.
저라면.. 본인이 연구실 사람들과 충분한 관계를 쌓아뒀다면 우선 연구실 여성분들에게 주의하라고 언질을 줄거같습니다. 프사 캡쳐해둔다 같은 이야기는 일단 하지 않고, 그냥 요즘 그분이 여학생들에게 좀 추근덕댄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좀 거리 두는게 좋겠다 정도로 말해둘거같아요.
그리고 연구 집중 안하고 외부 동아리 좋아하는거야 본인 사생활이고, 프사나 대화내역 캡쳐해두는건 기분 나쁘긴 한데 직접피해는 아니니까.. 일단 여학생들에게 주의하라고 얘기 해놓고 이후에 뭔가 거절 했는데도 반복적으로 연락이 와서 일상에 지장이 간다거나, 혹은 부적절한 말을 한다거나 하는 약간이라도 진짜 피해가 생기면 여학생들 투서 모아서 증거랑 같이 교수님한테 말씀드릴거같네요.
연구실 물 흐리는 신입생 어떻게 해야할까요?
15 - 전제 자체가 틀렸는데요,
주말에 연락한다고 연구 성과가 매주 눈에 보이며 경쟁력 있는 실적을 갖춥니까?
반대로, 주말에 연락 안 하면 연구 진행이 느려집니까?
교수님 주말 연락
11 - 주말에 교수한테 연락을 해야 연구 진전이 빨라진다는 발상 자체가... 일주일 7일 중에 주말 이틀동안만이라도 자율적으로 연구를 못하면 그게 어떻게 연구자인지
교수님 주말 연락
10 - 지잡대라서 그런거임. 멀쩡한 대학이면 자기 대학 동문에 먹칠하기 싫어서라도 안그래요
연구실 물 흐리는 신입생 어떻게 해야할까요?
13
[UST-KFE (한국 핵융합 에너지 연구원)] 2026년 후기 2차 UST 석박사 신...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핵융합에너지연구소 | 마감: 2026.06.30. 17:00
2026.06.18

전공: 자연과학 - 물리학
학위: 석사,박사,석박사통합
모집기간: 2026.06.24. 10:00 ~ 2026.06.30. 17:00
2026학년도 후기 2차 신입생 모집공고
원서접수 기간: 2026.06.24.(수) 10:00 ~ 2026.06. 30.(화) 17:00
원서접수 장소: UST 입학전형시스템
(1) 문의
입학전형 및 절차
k_adm@ust.ac.kr
042-865-2424
입학설명회
gideok@ust.ac.kr
042-865-2421
(2) 2026학년도 후기 2차 신입생 모집 예정
모집공고: 2026. 6. 17.(수) 예정
원서접수: 2026. 6. 24. ~ 2026. 6. 30.(화) 예정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KFE) 소개
에너지는 편리하고 쾌적한 우리의 일상을 만들어 주는 가장 기본적인 공급원이자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세계 5대 원유 수입국이자 에너지 해외 의존도가 매우 높은 우리나라에서 차세대 에너지원을 개발하는 것은 중요한 과제입니다.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은 차세대 대용량 에너지원으로 주목받는 핵융합에너지를 연구하는 국내 유일의 핵융합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핵융합 연구장치인 KSTAR(케이스타)를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하여 최초 플라즈마 발생에 성공하였으며, 이를 통해 장치 성능을 검증하고 핵융합 상용화를 향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KSTAR는 미국, 일본, 유럽연합 등 해외 연구기관이 참여하는 국제공동연구시설이자 세계 핵융합 연구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연구원은 KSTAR를 활용한 핵융합 발전 연구와 함께 우수한 젊은 과학자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은 국제핵융합실험로(ITER) 공동개발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21세기 중반 상용 핵융합발전소 건설에 필요한 핵심기술 확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UST-KFE 플라즈마 및 핵융합 전공 안내
전공명: 플라즈마 및 핵융합
운영기관:
군산 플라즈마연구소
대전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KFE)
전공조교 추가 안내
국내에서 플라즈마 물리 및 핵융합 분야를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이미 핵융합 또는 플라즈마 물리를 전공한 학생들뿐 아니라, UST 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수업과 연구를 병행하며 핵융합 및 플라즈마 분야를 새롭게 배우는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자에게 가장 중요하게 요구되는 것은 기본적인 물리학에 대한 이해입니다.
다만 현재 재학생 중에는 물리학과 출신이 아닌 학생들도 많으므로 부담 없이 지원하셔도 됩니다.
핵융합 장치는 다양한 기술이 결합된 복합 시스템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배경을 가진 학생들도 환영합니다.
데이터사이언스
광학
진단장치 개발
입자가속기
AI
공학설계
전산 및 컴퓨팅 분야
또한 KSTAR에서는 대규모 데이터가 생산되고 있으며, 시뮬레이션과 AI·데이터사이언스 연구를 위한 HPC(고성능 슈퍼컴퓨터)도 운용 중입니다.
국가연구소에서는 다른 곳에서 접하기 어려운 양질의 연구 데이터와 다수의 박사급 연구자들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연구소의 자원을 활용한 연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관련 상담 문의
UST-KFE 플라즈마 및 핵융합 전공 입학 및 대학원 생활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안내된 이메일로 연락 바랍니다.
전공조교: 이기우 kiwoooolee@kfe.re.kr
전공 페이지: https://ust.ac.kr/prog/campus/campus/sub04_01/04/campusInfo.do
* 위 모집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모집 정보는 등록 시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해당 기관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기관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정보는 기관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습니다.
용의 꼬리가 되니 너무 힘듭니다(하소연 글) 명예의전당 85 39 39683-
175 34 54981
나때문에 엄마가 포기한 것들 명예의전당 179 28 32060
대학원생 모집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대학원생 모집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6/20 미국 풀펀딩 박사 합격 선배들과 함께하는 세미나 후기
8 - 학회가서 우연히 포닥인터뷰까지 보고 온 후기
297 - 심리학계 재현위기의 근황, 시사점 및 대응방법 (심리학계 재현위기 3편)
193 - 대학원 오지 마세요 제발 경고합니다
201 - 대학원 생활에서 느낀점들.. (AI 관련 전공)
16 - NeurIPS 2026 리뷰 후 느낌
21 - 낮아진 자존감 회복하는데 학회나 워크샵만한게 없는것 같아요
37 - 교수님 주말 연락
10 - 인공지능 대학원 현실 조언 부탁드립니다.
5 - 연구실 물 흐리는 신입생 어떻게 해야할까요?
14 -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3 - 카이스트 우수 연구실적에 언더 리뷰 중인 원고도 넣어도 될까요?
5 - 대학원 진학을 위해 고민이 있습니다 조언 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3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무료] 2026 미국 대학원 유학 스타터팩 - 가이드북 & 합격자 컨택메일 템플릿
518 - [6/20 세미나] 풀펀딩 박사 합격자 토크 - 김박사넷 유학교육 6주년 기념
93 - [6/24 웨비나] 다이렉트 박사 합격 전략 공개 - 인터뷰 후 4일 만에 오퍼 받은 SOP
104 - 서성한에서 미국 명문대 유학 가능한가요?
17 - 박사후 삼성 떨어진 형들있어?
31 - 여초실험실에서 느낀 점
28 -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34 - 27살 여자 석사 진학
15 - 논문을 왜 썼는지는 알려줘야지...
10 - 30살 대학원 진학 고민
23 - 미박 국내교수 임용 확률 높이는법?
16 - 논문 요약! Attention Is All You Need
10 - 포닥월급
6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