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미국 박사 유학 시기

2024.06.17

3

292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 교환학생 1년 마치고 돌아온 수도권 대학 전자과 4학년 학생입니다.
교환학생 경험이 너무 좋았어서 미국에서 잡을 찾고 거기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러기엔 학부 공부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더해졌고, 미국 석사로는 풀펀딩이 불가능하다는 판단이 들어 미국 박사를 진학해보겠노라 결론을 얻었습니다.
학점은 3.8/4.5, 교내 수상 7회(개발, 코딩, 창업 관련 대회들), 미국 ACM 해커톤 1위 했었고 곧 여름에 유니스트에서 AI랩쪽 연구인턴 진행합니다.
하지만 연구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학부연구생 경험과 퍼플리싱 한것이 없는데요, 여름 연구인턴과 졸업 전 캡스톤 디자인 1년 프로젝트, 아직 수강하지 못한 고학년 전공과목 프로젝트 등을 하며 빌드업할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렇게 되면 25년 가을학기 박사 지원 시 작성할 수 있는 결론은 이번년 말까지는 못얻을것 같아서요.
저같은 경우에 계셨던 선배님들은 미박 지원을 1년 미루셨는지, 그냥 지금 있는 리소스들로 에세이를 작성해서 지원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레퍼럴 해주신다는 교수님은 네분이 계셔서 (전공과목 프로젝트로 뵈었던 분들) 현재 리서치 경험이 없는것이 문제가 될 것 같아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4.06.19

목표하는 학교 레벨에 따라 준비가 충분했는지, 아니면 1년 더 준비해야 할지 다를 것입니다. 현재 자신의 위치를 잘 파악하는 것이 1차로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1년을 더 하더라도 유의미한 차이를 만들 수 있을지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24.06.19

네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당연히 박사는 유학 재수하는 경우 많공ᆢㄷ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