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교수가 자기 이름 빼라한 이유 = 똥 피하기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57 - MDPI, SCOPUS, KCI는 실적 아니고, SCI 1저자 Q1 두편이면 나쁘진 않은데 그냥 평균보다 잘하는거. 알다시피 에너지 분야는 논문이 쏟아져 나오는중임. 지방 잡대라는 페널티를 뛰어넘을 실적은 아님.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7 - 피어리뷰를 하는게 그런걸 거르라고 하는건데 피어리뷰를 거쳤음에도 accept 됐다는건 높든 낮든 학술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거 아닐까요.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9 - 저도 그렇더라구요... 근데 세상에 그런 물석사 생각보다 많습니다.
교수 잘못 만나면 뭘 할래야 할 수가 없습니다. 고작해야 막 대학생 졸업한 사회 초출이 뭘 판단하고 이게 맞는지 틀린지 어떻게 알까요.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7 - ㄴ 응 그니까. 어차피 입사하고 시간 지나면 학사나 석사나 박사나 다 똑같고 학위 잇다는거 자체도 희미해지는데 뭣하러 개고생해서 박사학위 받고 들어가냐는 거지. 그냥 학석사 받고 들어가면 되지.
뭔가 회사 박사에 대한 환상이 많은거 같음.
삼전닉스 vs 정출연/교수 논쟁은
8 - 200개가 어떻게 실수임.
이정도면 알고도 걍 귀찮아서 안한 수준이구만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1 - 아 대충 보고 글 달았다가 ㅈ될뻔 했네요
논문을 대충 쓰셨네요?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9 - 본문에 인용 표시는 했는데 레퍼런스 리스트에는 누락한게 경미한 실수라구요? 레퍼런스는 그냥 그럴싸해보이려고 아무거나 다는게 아닙니다. 내가 논문에서 하는 말과 논리 흐름에 빈틈이 없도록 근거를 제시하는거에요. 모든 레퍼런스는 반드시 그자리에 인용되어야 하는 이유가 있어야합니다. 독자가 논문을 읽다가 이 문장에 근거가 있나 라는 의문이 들었을 때 인용된 레퍼런스를 보고 납득할수 있도록 해야하는데, 인용 표시는 있는데 무슨 논문을 봐야할지 알 수 없다면 아주 곤란하고 논문의 신뢰성에 강한 의심이 들죠. 본인이 아무렇게나 주장하는건지 아니면 과거의 연구 역사를 바탕으로 연구자들 사이에 합의된 내용을 서술한건지 어떻게 알겠습니까?
그래서 저자 이름이나 연도에 오타가 난다거나 혹은 인용 스타일이 좀 틀렸다거나 하는건 무슨 논문을 봐야 하는지 찾을수 있기만 하면 그냥 실수로 넘어갈 수 있는데 리스트에서 누락되어 있는 것은 심각한 연구윤리 위반이 맞습니다. 심지어 한두개도 아니고 백개 정도라니..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9 - 어떤 기준을 가져오더라도 단순오탈자가 아니라 reference list 에서 수십개 이상의 레퍼런스가 빠져있는건 다들 하는 정도의 경미한 실수 는 절대로 아닙니다. 한두개 빠진 정도가 경미하죠. 근데 bibtex나 endnote 등을 전혀 이용하지 않고 수백개를 수기로 입력하셨나요? 그것도 그것대로 대단하시군요.
아무튼 본문에 인용표시 되어있는 레퍼런스가 LLM 할루시네이션으로 대강 만들어진 그런게 아니라 실존하고 적절한 참고문헌은 맞나요? 그럼 참고문헌 리스트 만 업데이트 하면 논문에는 문제 없어지는게 맞죠? 저라면 싹싹 빌고 참고문헌 리스트 다시 만들어서 수정본 올리겠다고 하겠습니다.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1 - 현실적으로 작성자분도 다른 박사학위 논문들 같은 방법으로 대규모로 지적해서 윤리위에 수십명 가게 만들면 아마 학교에서도 재고할겁니다. 왜 나에 대한 기준만 엄격하냐고 물으셔도 방법이 없죠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9 - 프로그램 이름 떡하니 써놓은게 홍보용 바이럴 같기도 한데 ㅋㅋㅋ
비싸고 턴잇인이나 카피킬러랑 별 다를것도 없으니 써볼까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십쇼잉 ㅋㅋㅋ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7 - 그리고 저급한 바이럴 같은데 일단 렙쓰리라는 프로그램은 절대 사용안하겠습니다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8 - 사용하지말라고 프로그램이름 떡하니! 써놨죠! 딴소리말고 조언만 있다면 주시길..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0
S대학원 합격후기
2019.12.23

대전에있는 K에서 학부마치고 이번에 S 대학원에 진학했습니다. 학점은 2.92였고, 과는 전자과입니다.
사실 학점이 낮은편이라 대학원입학에 우려가있었습니다. 1,2학년 학점이 지나치게낮고 3,4학년때 보완한거지만 그래도 낮았기때문이죠. 원하는 분야는 자대와 p보다 s에 보다 명확하게 그 분야를 연구하는 랩이 있었고, 그곳에 컨택했습니다. 바로진학과 인턴을 하고 진학하는 방법에서, 낮은 학점을 커버칠수있으면 치고싶기도했고, 연구를 해보고싶은 마음에 졸업 후 1학기동안 인턴을 하기로 했었습니다. 그게 저번학기였죠. 가을학기 졸업이라 가능했습니다.
그렇게 인턴을 진행했고, 그 뒤 이번에 지원하여 최종합걱을 하였습니다. 학점이 낮았지만 면접이 까다롭지는 않았고, 무난히 합격한것같습니다. 인턴을 통해 제가 진행한 연구나 느낀점 등을 자기소개서와 연구계획서에 녹여낼수있어서 그 부분이 도움이 됐던것같습니다.
자대 선배들이 흔히 말해주던, 'skp에서 대학원갈때 학점컷은 k-p-s순이고, s는 학점 그닥 안보니까 s에 갈거면 군대문제만 아니면 너무 걱정마라' 이렇게 말했는데, 실제로도 그런 경향이 있어서 학점이 낮은 제가 붙을수있었던건가 싶기도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인턴을 한게 합격에 꽤 도움이 되지않았을까 싶지만요. 원하는 연구를 계속 할 수 있게되어서 기쁩니다.
-
433 75 65195
대학원 합격 후 김GPT 1 0 1797
석사 졸업 성공 김GPT 6 4 1525
대학원 진학 관련 고민 김GPT 0 2 1350
고려대학교대학원[이공계] 김GPT 0 7 1620
자대 대학원 면담 후기 김GPT 1 18 3210
대학원 재수해본사람이 남기는 면접후기 김GPT 23 9 14112
대학원 다니면서 알게된 것 김GPT 22 17 16196
퇴사 후 Y대 대학원 김GPT 0 7 1267
대학원 온게 잘못된 선택이었나 싶음 명예의전당 121 20 29221
초보 교수의 통수에 대한 생각 명예의전당 64 10 22265
저 미국 교수입니다 명예의전당 338 106 99234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6/20 미국 풀펀딩 박사 합격 선배들과 함께하는 세미나 후기
8 - 폭풍전야.
22 - 인생은 새옹지마다 ㅋㅋ다들 포기하지말고 대학원 잘 보내시길!
66 - 지방대 교수도 못 되서 회사나 갈까 하다가 미국서 교수 된 경우
100 -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52 -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30 - NeurIPS 2026 리뷰 후 느낌
24 -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40 -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19 - 교수와 대학원생의 관계
12 -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8 - 현재 제 상태에서 높은 대학원 갈 수 있을까요?
5 - 정신 나갈거 같다
11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무료] 2026 미국 대학원 유학 스타터팩 - 가이드북 & 합격자 컨택메일 템플릿
525 - [6/24 웨비나] 다이렉트 박사 합격 전략 공개 - 인터뷰 후 4일 만에 오퍼 받은 SOP
108 - 미국 박사 vs 한국 박사(spk)
10 -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2 - 포닥월급
15 - 전기공학 학부생 논문
10 - 보통 논문 투고는 교수님들이 하시나요?
9 - 학부연구생 선택 고민 (조언이 급하게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11 - 로봇 동역학 제어 분야는 어디가 유명한가요?
10 - 미국이 최고 수준의 논문을 많이 쓸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20 - 보통 교수님들 이러시나요?
9 - 삼전닉스 vs 정출연/교수 논쟁은
11 -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21

2019.12.23
2019.12.23
2019.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