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조금 변형했고 AI가 다 작성했으면 연구실 동료분께 글쓴이님과 AI가 공저자냐고 물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14 - 교수가 자기 이름 빼라한 이유 = 똥 피하기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57 - MDPI, SCOPUS, KCI는 실적 아니고, SCI 1저자 Q1 두편이면 나쁘진 않은데 그냥 평균보다 잘하는거. 알다시피 에너지 분야는 논문이 쏟아져 나오는중임. 지방 잡대라는 페널티를 뛰어넘을 실적은 아님.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7 - 피어리뷰를 하는게 그런걸 거르라고 하는건데 피어리뷰를 거쳤음에도 accept 됐다는건 높든 낮든 학술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거 아닐까요.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9 - 시스템의 문제라고 봄.
미국은 연구자를 평가할때 어떤 급의 저널에 주기적으로 내는지로 평가함. SCI에는 수천개의 저널이, 각 세부전공에도 수백개의 저널이 있기이 다같은 SCI가 아님. 그렇기 때문에 좋은 대학의, 혹은 좋은 대학에 임용되려는 연구자들은 무조건 Top 5%안의 저널에만 내려고 함.
근데 우리나라는 SCI이기만 하면, 임팩트 팩터가 총합이 얼마만 되면 다 같은 논문 취급하고 양을 맞추도록 함. 미국에서 이런 식으로 하면 쟤는 저 정도 급밖에 논문을 못 쓰는구나 하고 바로 손절임. 아무 SCI나 내서는 그저그런 주립대가기도 힘듦. 근데 우리나라는 네이처 한두개 들고 나머지는 SCI이기만 하면 되는 저널에 양도 맞추라고 함. 이러니까 그저 그런 논문이나 양산하게 됨. 사실 네이처만 내서 양 맞출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지...
미국이 최고 수준의 논문을 많이 쓸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6 - 저도 그렇더라구요... 근데 세상에 그런 물석사 생각보다 많습니다.
교수 잘못 만나면 뭘 할래야 할 수가 없습니다. 고작해야 막 대학생 졸업한 사회 초출이 뭘 판단하고 이게 맞는지 틀린지 어떻게 알까요.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7 - ㄴ 응 그니까. 어차피 입사하고 시간 지나면 학사나 석사나 박사나 다 똑같고 학위 잇다는거 자체도 희미해지는데 뭣하러 개고생해서 박사학위 받고 들어가냐는 거지. 그냥 학석사 받고 들어가면 되지.
뭔가 회사 박사에 대한 환상이 많은거 같음.
삼전닉스 vs 정출연/교수 논쟁은
7 - 200개가 어떻게 실수임.
이정도면 알고도 걍 귀찮아서 안한 수준이구만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8 - 지도교수님이 지도교수 역할을 못하시네요
글쓴분의 학위 논문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 하에 뉴스나 해당 분야 학계에 공론화 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6 - 현실적으로 작성자분도 다른 박사학위 논문들 같은 방법으로 대규모로 지적해서 윤리위에 수십명 가게 만들면 아마 학교에서도 재고할겁니다. 왜 나에 대한 기준만 엄격하냐고 물으셔도 방법이 없죠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9 - 프로그램 이름 떡하니 써놓은게 홍보용 바이럴 같기도 한데 ㅋㅋㅋ
비싸고 턴잇인이나 카피킬러랑 별 다를것도 없으니 써볼까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십쇼잉 ㅋㅋㅋ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5 - 그리고 저급한 바이럴 같은데 일단 렙쓰리라는 프로그램은 절대 사용안하겠습니다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7 - 사용하지말라고 프로그램이름 떡하니! 써놨죠! 딴소리말고 조언만 있다면 주시길..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8
일개 학부생 자대 대학원(컴공,데싸/ai)진로관련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조금이라도 아시는 분 오셔서 많이 조언 해주세요!)
2021.01.04

현재 s에서 수리과학부를 다니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수학에 호기심이 많아서 진입을 한 것은 맞으나, 현실적인 입장이나 조건에서 수학보다는 더 관심이 끌리
는 컴공쪽으로 대학원을 가볼까 생각중입니다.
순수컴공(?) 쪽은 짬이 아직 많이 차지 않아서, 혹여나 제 전공을 살릴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 ai쪽으로 나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하에, 컴공을 1순위로 데싸대학원을 2순위로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학부 때 부터 미리미리 준비를 하고 싶어서,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 흔히 말하는 ai전문가들에게 요구하는 최소한의 필수 수학과목(통계, 해개, 선대,,)들은 거의 다 수강을
마치거나, 앞으로 들을 예정인데요. 수학과목 중, 꼭 더 들어야하거나, 이정도는 무리해서 들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과목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프로그래밍은 어느 정도로까지 할 수 있어야 할까요. 자바 수업을 들어서, 간단하게 사용할 줄 아는 정
도 입니다. 방학마다 독학해볼 생각입니다.
3. 대학원에 진입하기 위해서, 학외 활동을 해볼 필요가 있을까요? 혹은, 랩인턴 같은 경우 해보는 것이 많
이 도움이 될까요?
굉장히 기조적인 질문일 수도 있지만, 진지하게 여쭈어 볼 곳이 없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
3 14 11178 -
7 15 7641 -
2 14 10214 -
1 14 9507 -
0 4 2162 -
0 2 3159
문과생 AI 대학원 진학하기??? 김GPT 5 2 8000-
1 2 5476 -
0 3 2483
박사 8학기 자퇴... 2년뒤 후기 명예의전당 580 46 104027
학회가서 우연히 포닥인터뷰까지 보고 온 후기 명예의전당 297 41 70843
(우울주의) 실패에 대하여 명예의전당 189 24 16112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6/20 미국 풀펀딩 박사 합격 선배들과 함께하는 세미나 후기
8 - 폭풍전야.
22 - 인생은 새옹지마다 ㅋㅋ다들 포기하지말고 대학원 잘 보내시길!
66 - 지방대 교수도 못 되서 회사나 갈까 하다가 미국서 교수 된 경우
100 -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52 -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30 - NeurIPS 2026 리뷰 후 느낌
24 -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40 -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19 - 교수와 대학원생의 관계
12 -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8 - 현재 제 상태에서 높은 대학원 갈 수 있을까요?
5 - 정신 나갈거 같다
11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논문 요약! Attention Is All You Need
17 -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2 - 포닥월급
15 - 전기공학 학부생 논문
10 - 보통 논문 투고는 교수님들이 하시나요?
9 - 학부연구생 선택 고민 (조언이 급하게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11 - 로봇 동역학 제어 분야는 어디가 유명한가요?
10 - 미국이 최고 수준의 논문을 많이 쓸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20 - 보통 교수님들 이러시나요?
9 -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7 - [무료] 2026 미국 대학원 유학 스타터팩 - 가이드북 & 합격자 컨택메일 템플릿
525 - [6/24 웨비나] 다이렉트 박사 합격 전략 공개 - 인터뷰 후 4일 만에 오퍼 받은 SOP
108 - 미국 박사 vs 한국 박사(spk)
9

2023.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