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조금 변형했고 AI가 다 작성했으면 연구실 동료분께 글쓴이님과 AI가 공저자냐고 물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14 - 교수가 자기 이름 빼라한 이유 = 똥 피하기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57 - MDPI, SCOPUS, KCI는 실적 아니고, SCI 1저자 Q1 두편이면 나쁘진 않은데 그냥 평균보다 잘하는거. 알다시피 에너지 분야는 논문이 쏟아져 나오는중임. 지방 잡대라는 페널티를 뛰어넘을 실적은 아님.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7 - 피어리뷰를 하는게 그런걸 거르라고 하는건데 피어리뷰를 거쳤음에도 accept 됐다는건 높든 낮든 학술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거 아닐까요.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9 - 시스템의 문제라고 봄.
미국은 연구자를 평가할때 어떤 급의 저널에 주기적으로 내는지로 평가함. SCI에는 수천개의 저널이, 각 세부전공에도 수백개의 저널이 있기이 다같은 SCI가 아님. 그렇기 때문에 좋은 대학의, 혹은 좋은 대학에 임용되려는 연구자들은 무조건 Top 5%안의 저널에만 내려고 함.
근데 우리나라는 SCI이기만 하면, 임팩트 팩터가 총합이 얼마만 되면 다 같은 논문 취급하고 양을 맞추도록 함. 미국에서 이런 식으로 하면 쟤는 저 정도 급밖에 논문을 못 쓰는구나 하고 바로 손절임. 아무 SCI나 내서는 그저그런 주립대가기도 힘듦. 근데 우리나라는 네이처 한두개 들고 나머지는 SCI이기만 하면 되는 저널에 양도 맞추라고 함. 이러니까 그저 그런 논문이나 양산하게 됨. 사실 네이처만 내서 양 맞출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지...
미국이 최고 수준의 논문을 많이 쓸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6 - 저도 그렇더라구요... 근데 세상에 그런 물석사 생각보다 많습니다.
교수 잘못 만나면 뭘 할래야 할 수가 없습니다. 고작해야 막 대학생 졸업한 사회 초출이 뭘 판단하고 이게 맞는지 틀린지 어떻게 알까요.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7 - ㄴ 응 그니까. 어차피 입사하고 시간 지나면 학사나 석사나 박사나 다 똑같고 학위 잇다는거 자체도 희미해지는데 뭣하러 개고생해서 박사학위 받고 들어가냐는 거지. 그냥 학석사 받고 들어가면 되지.
뭔가 회사 박사에 대한 환상이 많은거 같음.
삼전닉스 vs 정출연/교수 논쟁은
7 - 200개가 어떻게 실수임.
이정도면 알고도 걍 귀찮아서 안한 수준이구만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6 - 지도교수님이 지도교수 역할을 못하시네요
글쓴분의 학위 논문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 하에 뉴스나 해당 분야 학계에 공론화 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6 - 현실적으로 작성자분도 다른 박사학위 논문들 같은 방법으로 대규모로 지적해서 윤리위에 수십명 가게 만들면 아마 학교에서도 재고할겁니다. 왜 나에 대한 기준만 엄격하냐고 물으셔도 방법이 없죠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8 - 프로그램 이름 떡하니 써놓은게 홍보용 바이럴 같기도 한데 ㅋㅋㅋ
비싸고 턴잇인이나 카피킬러랑 별 다를것도 없으니 써볼까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십쇼잉 ㅋㅋㅋ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3 - 그리고 저급한 바이럴 같은데 일단 렙쓰리라는 프로그램은 절대 사용안하겠습니다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7 - 사용하지말라고 프로그램이름 떡하니! 써놨죠! 딴소리말고 조언만 있다면 주시길..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8
타대 랩실 학부생 인턴 관련 질문 드립니다
2021.02.18

올해 여름방학 동안 타대 랩실에서 학부생 인턴을 하고 싶어서 컨택 메일을 드릴 예정인데요,
이 분야 랩실이 웬만해서는 각 학교에서 인기랩이다보니 제일 가고 싶은 학교의 랩실부터 순차적으로 컨택을 해볼 계획입니다.
그런데 제가 제일 가고 싶은 랩실에서는 학부생 인턴 지원 시 CV와 성적표를 첨부하라고 하셔서
궁금한 점이 많아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1. 제가 지금 CV를 작성하기는 했는데요, 김박사넷이랑 여러 군데에서 찾아봤을 때 CV는 영문으로 작성하는 것이라고 하셔서 영어로 1페이지 분량의 CV를 완성했습니다. 그런데 학부생 인턴 지원 시 제출하는 CV도 영문으로 제출하는 게 맞나요..?
2. 인터넷을 참고해서 CV에 학력, 관심 분야, 장학금/수상내역, 프로젝트 경험 및 역할, 언어 능력을 적었는데요, 적절하게 쓴 게 맞을까요? 참고로 언어 능력에서 영어에는 토익 점수도 함께 기재하였는데, 이렇게 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3. CV에서 토익 점수를 기재하였다면 토익 성적표도 컨택 메일에 첨부해야 하겠죠?
4. 1순위로 생각하고 있는 랩실 외에는 CV와 성적표를 첨부하라는 공지가 없는데요, 그래도 다른 랩실에 컨택할 때도 제가 작성한 영문 CV와 성적표를 첨부해도 괜찮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6 21 3760
타대 학부연구생 지원 김GPT 3 2 8706
타대 학부 인턴 컨택할때 첨부 김GPT 0 3 872
타대생 인턴 살려주세요 김GPT 2 2 3761
학부생인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김GPT 1 3 1645
학부인턴 컨택 김GPT 0 2 973-
0 5 1116
CV 작성관련 질문 올립니다. 김GPT 1 2 1115
자대 학부연구생 지원하려는데 김GPT 0 2 3431
현직 교수가 쉐어해주는 대학원생활 팁들? 명예의전당 95 19 21754
대학원 월급 정리해준다 (공대 기준) 명예의전당 272 90 278921
연구자로서 우여곡절 우울증/불안장애 경험담 명예의전당 340 24 68235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6/20 미국 풀펀딩 박사 합격 선배들과 함께하는 세미나 후기
8 - 폭풍전야.
22 - 인생은 새옹지마다 ㅋㅋ다들 포기하지말고 대학원 잘 보내시길!
66 - 지방대 교수도 못 되서 회사나 갈까 하다가 미국서 교수 된 경우
100 -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52 -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29 - NeurIPS 2026 리뷰 후 느낌
24 -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39 -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19 - 교수와 대학원생의 관계
12 -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8 - 현재 제 상태에서 높은 대학원 갈 수 있을까요?
5 - 정신 나갈거 같다
11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논문 요약! Attention Is All You Need
17 -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2 - 포닥월급
15 - 전기공학 학부생 논문
10 - 보통 논문 투고는 교수님들이 하시나요?
9 - 학부연구생 선택 고민 (조언이 급하게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11 - 로봇 동역학 제어 분야는 어디가 유명한가요?
10 - 미국이 최고 수준의 논문을 많이 쓸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20 - 보통 교수님들 이러시나요?
9 -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4 - [무료] 2026 미국 대학원 유학 스타터팩 - 가이드북 & 합격자 컨택메일 템플릿
525 - [6/24 웨비나] 다이렉트 박사 합격 전략 공개 - 인터뷰 후 4일 만에 오퍼 받은 SOP
108 - 미국 박사 vs 한국 박사(spk)
9

2021.02.18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