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연구실 진학 vs 가을학기 다시 도전 고민됩니다 ㅠㅠ

2020.12.09

3

4464

안녕하세요 이번 2021학년도에 입학 예정인 예비 대학원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운 좋게 skp중 한 대학원에 붙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하던 랩실은 모두 떨어지고 남은 랩실 중 한 곳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문제는, 급하게 컨택을 하는 바람에 김박사넷 평만 보고 다른 것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김박사넷 평에는 아무런 정보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좀 더 알아보니, 교수님 인성이 별로인데 너무 빡세게 시키고, 대학원생들은 텃세가 좀 있어서 실험 방법 같은 것을 잘 알려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석사 도중에 나간 분들이 좀...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잘 알아보지 않았던 제 잘못이기도 하고, 인터넷에서 떠돌던 글이라 확실하진 않지만 이런 상황에서 진학을 하는 것이 맞을까요?? 

컨택 당시에는 그런걸 많이 못 느꼈었는데 막상 들어가보면 또 다를 것 같아서 고민하게 됩니다...

만약 좀 아니다 싶으면 내년에 다른 대학원에 도전하거나, 취업으로 돌아갈 생각입니다

이 상황에서 일단 진학하고 판단을 할까요, 아니면 지금 그만 두는 것이 맞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0.12.09

그 뜻은 내년 2월에 졸업한다는 거죠?
저라면 일단 랩에 들어가서 직접 겪고 판단할 것 같습니다. 어쩌면 본인이랑 맞을 수도 있고, 텃세부리던 사람들이 졸업했을 수도 있고, 뭐가 됐든 세부 연구 분야에 대해 배우는 것들이 있을테니 본인 시야 넓히는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21 후기 모집도 빠르면 2월 늦어도 4월에는 진행될테니 시간 금방이에요

그리고 혹여나 취업 전환한다면 졸업하고 공백기는 가급적 없는 것이 좋습니다.

2020.12.09

저도 윗글에 동의, 무엇보다도 본인이 경험해보는게 우선인것 같네요. 저희 연구실도 진짜 빡세다 해서, 사람들 다 도망가고 그랬는데... 저는 나름 맞았어요. 연구 실적 욕심이 크기도 했고.
본인이 경험해보고 판단해보시길 바랍니다.

2020.12.09

감사합니다ㅠ 그래도 분야는 제가 하고싶던 거라 일단 가서 열심히 해본 뒤에 판단해야겠습니다 ㅎㅎ 두 분 모두 친절하게 조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