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조금 변형했고 AI가 다 작성했으면 연구실 동료분께 글쓴이님과 AI가 공저자냐고 물어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14 - 교수가 자기 이름 빼라한 이유 = 똥 피하기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57 - MDPI, SCOPUS, KCI는 실적 아니고, SCI 1저자 Q1 두편이면 나쁘진 않은데 그냥 평균보다 잘하는거. 알다시피 에너지 분야는 논문이 쏟아져 나오는중임. 지방 잡대라는 페널티를 뛰어넘을 실적은 아님.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7 - 피어리뷰를 하는게 그런걸 거르라고 하는건데 피어리뷰를 거쳤음에도 accept 됐다는건 높든 낮든 학술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거 아닐까요.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9 - 시스템의 문제라고 봄.
미국은 연구자를 평가할때 어떤 급의 저널에 주기적으로 내는지로 평가함. SCI에는 수천개의 저널이, 각 세부전공에도 수백개의 저널이 있기이 다같은 SCI가 아님. 그렇기 때문에 좋은 대학의, 혹은 좋은 대학에 임용되려는 연구자들은 무조건 Top 5%안의 저널에만 내려고 함.
근데 우리나라는 SCI이기만 하면, 임팩트 팩터가 총합이 얼마만 되면 다 같은 논문 취급하고 양을 맞추도록 함. 미국에서 이런 식으로 하면 쟤는 저 정도 급밖에 논문을 못 쓰는구나 하고 바로 손절임. 아무 SCI나 내서는 그저그런 주립대가기도 힘듦. 근데 우리나라는 네이처 한두개 들고 나머지는 SCI이기만 하면 되는 저널에 양도 맞추라고 함. 이러니까 그저 그런 논문이나 양산하게 됨. 사실 네이처만 내서 양 맞출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지...
미국이 최고 수준의 논문을 많이 쓸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6 - 저도 그렇더라구요... 근데 세상에 그런 물석사 생각보다 많습니다.
교수 잘못 만나면 뭘 할래야 할 수가 없습니다. 고작해야 막 대학생 졸업한 사회 초출이 뭘 판단하고 이게 맞는지 틀린지 어떻게 알까요.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7 - ㄴ 응 그니까. 어차피 입사하고 시간 지나면 학사나 석사나 박사나 다 똑같고 학위 잇다는거 자체도 희미해지는데 뭣하러 개고생해서 박사학위 받고 들어가냐는 거지. 그냥 학석사 받고 들어가면 되지.
뭔가 회사 박사에 대한 환상이 많은거 같음.
삼전닉스 vs 정출연/교수 논쟁은
7 - 200개가 어떻게 실수임.
이정도면 알고도 걍 귀찮아서 안한 수준이구만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6 - 지도교수님이 지도교수 역할을 못하시네요
글쓴분의 학위 논문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 하에 뉴스나 해당 분야 학계에 공론화 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6 - 현실적으로 작성자분도 다른 박사학위 논문들 같은 방법으로 대규모로 지적해서 윤리위에 수십명 가게 만들면 아마 학교에서도 재고할겁니다. 왜 나에 대한 기준만 엄격하냐고 물으셔도 방법이 없죠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8 - 프로그램 이름 떡하니 써놓은게 홍보용 바이럴 같기도 한데 ㅋㅋㅋ
비싸고 턴잇인이나 카피킬러랑 별 다를것도 없으니 써볼까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십쇼잉 ㅋㅋㅋ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3 - 그리고 저급한 바이럴 같은데 일단 렙쓰리라는 프로그램은 절대 사용안하겠습니다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7 - 사용하지말라고 프로그램이름 떡하니! 써놨죠! 딴소리말고 조언만 있다면 주시길..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8
연구실에 도둑놈이 들었나
2023.07.01

한달정도 참다가 교수님한테 이야기했더니
뭐그런걸로 신경쓰냐고 쿠사리먹고나서
꼬와서 내가 학교측에 건의해서 복도에 cctv설치해달라고
두달건의했는데 세달째되니까 한개 설치해줌
내가 일부로 지갑테이블에 올려두고 하루뒤에오니까
하겐다즈1개랑 미에로화이바1개 누가 먹었음
학교측에 분실물이생겼으니 cctv돌려보자하고
하루종일 출입한사람 찾아봄 딱3명들어갔다 나왔는데
한명이 교수님이시고 한명이 청소부 아주머니 한명이 나임
답은 둘중 한명인데 전자면 교수님이 이런일한게 어이가없고
후자면 아주머니한테 뭐하는 거냐고 따질려고 했는데
하루지나고 8시간정도 추가본 더 돌려보니까
아주머니만 들어갔다 나오는데 음식이 안줄었음
교수님이구나 확신하고 이야기할려다가
가만생각해보면 전날에 이모님이 드시고 교수님은 그냥 들어갔다가
나오시는데 다음날엔 이모님이 안드신서면 헛짓한거라
3일치로 돌려본다생각하고 날잡고 돌려봤음
돌려보니까 내가 나가고 직후에 항상 교수님이 들어가시고 나옴
그다음 이모님 그다음 나 이거 반복하다가 딱한번 화요일이라
이모님이 휴게실청소를 안하셨는데 음식이 줄었음
그날 출입이 나랑 교수님 뿐임
내가 반년동안 사라진 아이스크림이랑 음료만해도
수십은 넘을건데 교수님이 나한테 이렇게 째째하게 군게
이해가안감 나이 50넘어서 왜이러는거임?
돈못버는것도 아니고 사회적인식도 있는 양반이
교수님한테 돌려봤다고 이야기하면 불이익 줄거 뻔해서
일단 아무말안하고 있었는데 생각해보면 이건 아니다싶음
어차피 나야 꼬우면 수료하고 나갈거라 큰 의미도 없고
중요한건 난 랩실소속도 아니고 그냥 대학원생인데
대체 지냉장고도 아니고 학교 학생휴게실에 지꺼도 아닌걸
왜 집어먹는건지 이해가 안감
연구실 내 외국인 학생들과 지내면서. 김GPT 61 43 18416
숭실대학교 모 대학원생 자살 김GPT 102 18 18818-
20 8 5822 -
11 24 4511
우리 연구실 개진상 김GPT 9 25 9642-
20 2 6484
서울대가 위험한 이유 김GPT 33 13 17709-
6 14 9415 -
400 39 108595 -
153 27 38170
나때문에 엄마가 포기한 것들 명예의전당 179 28 32100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 폭풍전야.
22 - 인생은 새옹지마다 ㅋㅋ다들 포기하지말고 대학원 잘 보내시길!
66 - 지방대 교수도 못 되서 회사나 갈까 하다가 미국서 교수 된 경우
100 -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52 -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29 - NeurIPS 2026 리뷰 후 느낌
24 -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39 -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19 - 교수와 대학원생의 관계
12 -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8 - 현재 제 상태에서 높은 대학원 갈 수 있을까요?
5 - 랩들어가기전 태도 질문 입니다 ㅠ
3 - 정신 나갈거 같다
11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논문 요약! Attention Is All You Need
17 -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2 - 포닥월급
15 - 연구실에 도움이 될 만한 앱 개발
7 - 전기공학 학부생 논문
10 - 보통 논문 투고는 교수님들이 하시나요?
9 - 학부연구생 선택 고민 (조언이 급하게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11 - 로봇 동역학 제어 분야는 어디가 유명한가요?
10 - 미국이 최고 수준의 논문을 많이 쓸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20 - 석사 지방 자대 vs 타대 고민 중입니다.
7 - 보통 교수님들 이러시나요?
9 - 삼전닉스 vs 정출연/교수 논쟁은
7 -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4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6/20 미국 풀펀딩 박사 합격 선배들과 함께하는 세미나 후기
8 - 폭풍전야.
22 - 인생은 새옹지마다 ㅋㅋ다들 포기하지말고 대학원 잘 보내시길!
66 - 지방대 교수도 못 되서 회사나 갈까 하다가 미국서 교수 된 경우
100 -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52 -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29 - NeurIPS 2026 리뷰 후 느낌
24 -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39 -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19 - 교수와 대학원생의 관계
12 -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8 - 현재 제 상태에서 높은 대학원 갈 수 있을까요?
5 - 정신 나갈거 같다
11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논문 요약! Attention Is All You Need
17 -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2 - 포닥월급
15 - 전기공학 학부생 논문
10 - 보통 논문 투고는 교수님들이 하시나요?
9 - 학부연구생 선택 고민 (조언이 급하게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11 - 로봇 동역학 제어 분야는 어디가 유명한가요?
10 - 미국이 최고 수준의 논문을 많이 쓸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20 - 보통 교수님들 이러시나요?
9 -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4 - [무료] 2026 미국 대학원 유학 스타터팩 - 가이드북 & 합격자 컨택메일 템플릿
525 - [6/24 웨비나] 다이렉트 박사 합격 전략 공개 - 인터뷰 후 4일 만에 오퍼 받은 SOP
108 - 미국 박사 vs 한국 박사(spk)
9

2023.07.01
대댓글 1개
2023.07.01
2023.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