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교수가 자기 이름 빼라한 이유 = 똥 피하기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57 - MDPI, SCOPUS, KCI는 실적 아니고, SCI 1저자 Q1 두편이면 나쁘진 않은데 그냥 평균보다 잘하는거. 알다시피 에너지 분야는 논문이 쏟아져 나오는중임. 지방 잡대라는 페널티를 뛰어넘을 실적은 아님.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7 - 피어리뷰를 하는게 그런걸 거르라고 하는건데 피어리뷰를 거쳤음에도 accept 됐다는건 높든 낮든 학술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거 아닐까요.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9 - 저도 그렇더라구요... 근데 세상에 그런 물석사 생각보다 많습니다.
교수 잘못 만나면 뭘 할래야 할 수가 없습니다. 고작해야 막 대학생 졸업한 사회 초출이 뭘 판단하고 이게 맞는지 틀린지 어떻게 알까요.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7 - ㄴ 응 그니까. 어차피 입사하고 시간 지나면 학사나 석사나 박사나 다 똑같고 학위 잇다는거 자체도 희미해지는데 뭣하러 개고생해서 박사학위 받고 들어가냐는 거지. 그냥 학석사 받고 들어가면 되지.
뭔가 회사 박사에 대한 환상이 많은거 같음.
삼전닉스 vs 정출연/교수 논쟁은
8 - 200개가 어떻게 실수임.
이정도면 알고도 걍 귀찮아서 안한 수준이구만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2 - 아 대충 보고 글 달았다가 ㅈ될뻔 했네요
논문을 대충 쓰셨네요?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9 - 본문에 인용 표시는 했는데 레퍼런스 리스트에는 누락한게 경미한 실수라구요? 레퍼런스는 그냥 그럴싸해보이려고 아무거나 다는게 아닙니다. 내가 논문에서 하는 말과 논리 흐름에 빈틈이 없도록 근거를 제시하는거에요. 모든 레퍼런스는 반드시 그자리에 인용되어야 하는 이유가 있어야합니다. 독자가 논문을 읽다가 이 문장에 근거가 있나 라는 의문이 들었을 때 인용된 레퍼런스를 보고 납득할수 있도록 해야하는데, 인용 표시는 있는데 무슨 논문을 봐야할지 알 수 없다면 아주 곤란하고 논문의 신뢰성에 강한 의심이 들죠. 본인이 아무렇게나 주장하는건지 아니면 과거의 연구 역사를 바탕으로 연구자들 사이에 합의된 내용을 서술한건지 어떻게 알겠습니까?
그래서 저자 이름이나 연도에 오타가 난다거나 혹은 인용 스타일이 좀 틀렸다거나 하는건 무슨 논문을 봐야 하는지 찾을수 있기만 하면 그냥 실수로 넘어갈 수 있는데 리스트에서 누락되어 있는 것은 심각한 연구윤리 위반이 맞습니다. 심지어 한두개도 아니고 백개 정도라니..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9 - 어떤 기준을 가져오더라도 단순오탈자가 아니라 reference list 에서 수십개 이상의 레퍼런스가 빠져있는건 다들 하는 정도의 경미한 실수 는 절대로 아닙니다. 한두개 빠진 정도가 경미하죠. 근데 bibtex나 endnote 등을 전혀 이용하지 않고 수백개를 수기로 입력하셨나요? 그것도 그것대로 대단하시군요.
아무튼 본문에 인용표시 되어있는 레퍼런스가 LLM 할루시네이션으로 대강 만들어진 그런게 아니라 실존하고 적절한 참고문헌은 맞나요? 그럼 참고문헌 리스트 만 업데이트 하면 논문에는 문제 없어지는게 맞죠? 저라면 싹싹 빌고 참고문헌 리스트 다시 만들어서 수정본 올리겠다고 하겠습니다.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1 - 현실적으로 작성자분도 다른 박사학위 논문들 같은 방법으로 대규모로 지적해서 윤리위에 수십명 가게 만들면 아마 학교에서도 재고할겁니다. 왜 나에 대한 기준만 엄격하냐고 물으셔도 방법이 없죠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0 - 프로그램 이름 떡하니 써놓은게 홍보용 바이럴 같기도 한데 ㅋㅋㅋ
비싸고 턴잇인이나 카피킬러랑 별 다를것도 없으니 써볼까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십쇼잉 ㅋㅋㅋ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8 - 그리고 저급한 바이럴 같은데 일단 렙쓰리라는 프로그램은 절대 사용안하겠습니다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8 - 사용하지말라고 프로그램이름 떡하니! 써놨죠! 딴소리말고 조언만 있다면 주시길..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10
선택의 고민
2023.11.09

일단 소개를 하자면 4년재 자연계열 사립 대학교 학점은 3.9 별로 높지않은 성적입니다.
관련 자격증도 따고 연구실인턴,외부활동 휴학후 1년동안 인턴활동 열심히 살았습니다.
대학원은 4학년 1학기에 처음 생각해보았습니다.
목표하고있는 공공기관의 채용조건이 석사이상의 자격을 요구하고 있기에
여러대학을 알아보며 컨택도 해보고 교수님의 논문도읽어보고 노력을 해보았습니다.
잘 진행될 거 같았지만 그사이에 준비하던 자격증들이 다 떨어지고 정신을 놓았습니다.
그 뒤 수학계획서에서도 막혔습니다.
이러저러 망설이다 접수일도 늦었지만 2차기간이있어 23년도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온종일 수확계획서에 신경쓰고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목표가 잡히지 않습니다.. 주제만 3번 바뀌고..
내가 어디에 관심이 있는지 , 대학원생활을 잘수 있을지 별 걱정이 많습니다.
컨택의 면담에서도 어느분야를 정확히 하고 싶은지 목표가 있어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면담에서 제가 많이 부족했었나 봅니다..
그저 한분야를 하고싶다 생각만들었지 분야의 연구는.. 그 뒤는 자세하게 생각 안한 거 같았습니다.
대학원생의 중요한 점은 스스로 연구하고 혼자 하는 법이라 생각하는데 저는 그 조건이 아직 불충분하나봅니다.
어찌 되었던 저는 공공기관에 취업하고자 목표하고있는데
이번 관련 기관에 서류합격이 되어 면접을 앞두고있습니다.
물론 기간제근로자여서 10개월만 활동할 것 같은데
이번 기회로 관련업무를 하면서 논문주제가 생각나지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어찌보면 면접도 합격을 못했는데 괜히 김치국마시고 대학원에 도전도 안하고 도망치는 것이 다음에도 또 이럴까 불안합니다.
긴글이 있었지만
하나만 집중하고 싶어서 둘중 하나를 골라야합니다.
지금 당장 대학원을 준비할지 기간제 근로자 후 대학원 준비를 할지 고민입니다.
-
38 14 12464
슬슬 놓아줄 때가 된 것 같습니다. 김GPT 75 10 17601
대학원을 왜가는거임? 김GPT 80 125 20939
대학원과 취업 사이 김GPT 1 1 2155
지스트 포기하고 성대 왔는데 잘한듯 김GPT 48 13 22664-
16 7 2888 -
48 25 8254
학부 취업 vs 대학원 진학 김GPT 1 10 2573-
2 13 5588 명예의전당미국 박사 퀄 통과 했습니다ㅠ
231 43 31232-
205 31 60315 -
426 37 86403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 지도 교수는 반드시 인성이 바른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390 - 폭풍전야.
22 - 인생은 새옹지마다 ㅋㅋ다들 포기하지말고 대학원 잘 보내시길!
66 - 지방대 교수도 못 되서 회사나 갈까 하다가 미국서 교수 된 경우
100 -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52 -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30 - NeurIPS 2026 리뷰 후 느낌
24 -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40 -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19 - 교수와 대학원생의 관계
12 -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8 - 현재 제 상태에서 높은 대학원 갈 수 있을까요?
5 - 정신 나갈거 같다
11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논문 요약! Attention Is All You Need
17 -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2 - 포닥월급
15 - 전기공학 학부생 논문
10 - 보통 논문 투고는 교수님들이 하시나요?
9 - 학부연구생 선택 고민 (조언이 급하게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11 - 로봇 동역학 제어 분야는 어디가 유명한가요?
10 - 미국이 최고 수준의 논문을 많이 쓸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20 - 석사 지방 자대 vs 타대 고민 중입니다.
7 - 보통 교수님들 이러시나요?
9 - 삼전닉스 vs 정출연/교수 논쟁은
11 - 카이스트 산학장학생 지망 관련 질문 있습니다.
7 -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21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6/20 미국 풀펀딩 박사 합격 선배들과 함께하는 세미나 후기
8 - 지도 교수는 반드시 인성이 바른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390 - 폭풍전야.
22 - 인생은 새옹지마다 ㅋㅋ다들 포기하지말고 대학원 잘 보내시길!
66 - 지방대 교수도 못 되서 회사나 갈까 하다가 미국서 교수 된 경우
100 -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52 -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30 -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40 -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19 - 교수와 대학원생의 관계
12 - 석사 하면서 이룬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8 - 현재 제 상태에서 높은 대학원 갈 수 있을까요?
5 - 정신 나갈거 같다
11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무료] 2026 미국 대학원 유학 스타터팩 - 가이드북 & 합격자 컨택메일 템플릿
525 - [6/24 웨비나] 다이렉트 박사 합격 전략 공개 - 인터뷰 후 4일 만에 오퍼 받은 SOP
108 - 미국 박사 vs 한국 박사(spk)
10 - 박사과정 4년차 고민...
12 - 포닥월급
15 - 전기공학 학부생 논문
10 - 보통 논문 투고는 교수님들이 하시나요?
9 - 학부연구생 선택 고민 (조언이 급하게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11 - 로봇 동역학 제어 분야는 어디가 유명한가요?
10 - 미국이 최고 수준의 논문을 많이 쓸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20 - 보통 교수님들 이러시나요?
9 - 삼전닉스 vs 정출연/교수 논쟁은
11 - 박사논문 참고문헌 누락 좀 있다고 연구윤리위 표절 판정 받았습니다.. Ref3(렙쓰리 제보)
21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