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댓글 남겨주신 분 감사드리고, 본 글은 지금까지 제가 했던 인간관계가 현명치 못했다는 의미로 쓴 건데 오래가 있었던 것 같네요.
앞으로는 댓글 주신대로 현명하게 할 수 있게 노력해 볼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3개
2024.12.12
학위하며 느낀건 연구적인부분은 기본적인거고 그다음으로 가장 크게 성장해야하는게 다양한 사람들을 대하는 유연함을 키우는것이라 생각함..기분안나쁘게 돌려말해서 거절하기 등..그래도 지금이라도 깨달으셨으니 한단계 성장하실겁니다..저 역시 그래왔으니..
2024.12.12
당사자들과 풀어야지 이런데 글 써봐야 본인 못난거 드러내는거 밖에 더 됩니까..?
연구실이 종교 단쳅니까? 무슨 덕을 쌓아요. 열심히 실험하고 논문써야죠.
본인은 도움 받는거 없었나요? 본인도 아무것도 모르는거 교수 도움으로 실험하고, 교수가 따온 연구비 사용하고 주제 정하고, 선배 도움으로 장비 배우고 한거지, 그게 그렇게 억울해서 어찌 삽니까? 본인이 싸가지 있게 행동했는지도 돌아보시고, 말씀하신데로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안만들어도 될 적을 만들지 않는 겁니다. 둥글게 살아가세요. 그런 마인드로 행동하면 좋게 행동해도 주변에서 보입니다.
대학원 생활 잡일 좀 하더락도 조용히 연구결과 잘 뽑고 논문 열심히 써서 졸업하면 그만입니다. 관계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본인의 성과나 실적이 부족하다면 무리는 그런 곳에 하시기 바랍니다. 잡일이 무리 된다면 교수와 상의해서 줄여야죠. 본인 할 거 하면서 이야기하면 상식적인 교수라면 조율을 해줄겁니다. 실험하고 연구하는데 지장 받으면 어떻게든 합의점을 찾아야죠.
학위는 긴 호흡이라 생각하고 건강관리 잘 하시고, 실험과 연구에 열중하세요. 스스로 투정만 부리고 있는 건 아닌지 점검해보시고요. 좋은 결과 내서 좋은 논문 작성하시면 아무도 뭐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본분 할거 하면서 잡일은 처내시면 좋겠네요
작성자가 평균이상으로 도와줬다 적어두었나요? 상상력 펼쳐서 감정이입 하신걸 보니 F 성향이 강한가 보네요.
정보가 없는데 무슨 문해력이 떨어진다는 건지...그리고 적은 글을 보고 현명한 척 하려한다거나 인성이 드러나보인다 하는 거는 그냥 인신공격이고, 적은 글을 과장해서 해석하시는 걸 보면 상당히 감정적인 분 같은데 너무 공격적으로 살지 마세요. 혹, 인터넷에서만 공격성 있는 상황이시면 가급적 이런 계시판은 끊으시길 바랍니다.
저렇게 말하는 원글자에게 무조건 아이고 힘드셨겠네요 하는게 도움이 되는 걸까요? 이런 의견도 저런 의견도 있는 거니 보고 본인이 참조하면 되지요.
다른 글에 비방 댓글 달지 마시고, 원글자에게 하고싶은 말을 쓰세요. 부디 제 주변에는 님 같은 분이 없길 바라며...
2024.12.12
2024.12.12
대댓글 4개
2024.12.12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