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KAIST, 연세대, 성균관대 컨택 없이 지원

2026.06.18

0

2244

현재 서울대학교에서 연구원으로 재직중인데 이번 26년 9월 입시에서 불합격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27년 3월 서울대학교 대학원 입시를 다시 준비하면서,
이번처럼 또 불합격하였을 경우를 대비해 다른 학교 대학원도 준비하려고 합니다.

서울대가 현재 1지망이고 연구원으로 있는 랩실 그대로 진학할 예정이라 컨택이 되어있는 상황인데
이 경우 다른 학교에 컨택을 추가로 드려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KAIST 생명과학과, 연세대학교 의생명과학부, 성균관대학교 의생명과학계열 또는 과학수사학과
이 학과들 컨택이 필수인지, 컨택 없이 합격한 사례가 많은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대학원 원서를 보통 몇 개 정도 쓰는지,
의학 계열 강세를 보이는 다른 대학원은 어디가 있을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