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타대학원 지원 질문글

2026.06.21

2

149

안녕하세요.
현재 국숭세단 라인 대학 신소재공학과에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타대학원에 진학하고자 하는 생각이 있어서 CV 작성 중에 있는데, 방향을 잘 못 잡겠어서 조언 구하고자 글 올려봅니다.

우선 지금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점
-4.21/4.5(전공 4.29)(석차 8/85)
-반도체소부장 관련 트랙 수료 예정(이번 학기 성적 나오면 수료입니다.)

2. 어학
-OPIC IH
-TEPS 330 초반

3. 활동
-삼성 샤이닝스타 참여
-ALD 연구실 학부연구생 6개월
-소결 접합 연구실 학부연구생 1년 차
-국내 학회 포스터 2회
-현재 연구실에서 특허 준비 중
-SEM 사용 가능

현재 진학 희망하는 연구실은 2D 반도체 연구실 or 반도체 소자 개발 연구실입니다.
SPK, YK, SH, IST 중에 진학하고자 하는데, CV를 어떻게 작성해야할지, 준비는 어떻게 해야할 지 감이 잘 안잡힙니다....
대학원 진학 관련하여 선배님들께 조언 얻고자 이렇게 글 써봅니다.
어떤 내용이라도 조언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쓴소리, 응원 모두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6.06.21

방향이랄게 있나요. CV 양식이야 인터넷에 많고, 그냥 관심있는 학교 관심있는 연구실에 컨택메일 다 뿌리면 됩니다.
연구실마다 메일쓸때 그 연구실의 연구 내용 및 논문에 대해 타겟을 잘 잡아서 조금씩 변형해서 보내면 됩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