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대학원 진학을 위해 고민이 있습니다 조언 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2026.06.23

0

116

서울 중상위권 대학 물리학과/기계공학 복수전공중인 3학년 1학기 마친 학부생입니다. 이번에 하고싶은게 바뀌게 되면서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학기까지 성적은 gpa 4.41/4.5이고 차후 대학원 진학은 skp,ist 희망하고 있습니다. 일찍이 관련 대학원 진학희망을 확정지었다면 3학년 시작부터 자대 학부연구생을 하거나 surf같은 하계 학부연구생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겸험을 쌓고 있었을텐데 이번 학기를 마치고 마음이 바뀌었다보니 원래 이번 방학에 하려고 했던 동아리 활동마저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남들은 3학년 여름학기부터 자대 학부연구생을 하며 경험과 스펙을 쌓는데 아직 아무 활동도 없어 조급해지네요.. 얼른 계획을 다시 세우고 조언을 얻고싶어 게시판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2027년 진학을 목표로 하고 방학 인턴/학부연구생을 통해 차후 원하는 연구실을 미리 경험하고 연결점을 잡으려고 합니다. 또한 자대학부연구생을 해보고싶은 연구실이 있는데 시기상,그리고 예의상 들어가기가 조심스러워서 고민중입니다. 다른 대학교의 연구실을 희망하는데 짧게 들어가서 제 이득만 챙기고 나오는것과 지금 당장 연락을 드려서 들어간다고 해도 바로 들어갈 수 있는것도 아닐 뿐더러 타대학 동계인턴 프로그램을 한다고 치면 4~5개월의 짧은 기간만 하고 나오게 될 텐데 교수님께 예의가 아닐것 같아서 어떻게 시기를 잡아야 두 활동을 전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위해서 어떤 활동을 해야하는지, 언제 해야할지 조언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두서없이 정리되지 못한 글임에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