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논문을 왜 썼는지는 알려줘야지...

2026.06.22

4

324

할 말은 많은데, 막상 쓰려니 귀찮네요.

아니, 자랑을 할 거면 읽는 사람 입장에서도 뭐라도 생각해볼 만한 씹을거리라도 줘야 하는 거 아닌가요.

대부분의 글은 읽고 나면 “그래서 뭘 어쩌라는 거지?”라는 의문만 남습니다.

논문을 썼다고는 하는데, 왜 썼는지, 어떤 주제인지조차 없는 글이 태반입니다. 게재까지 됐다면 제목 정도는 알려줘도 괜찮은 거 아닌가요?

그러면서 교수 욕은 왜 그렇게들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목적의식 없이 이력서에 한 줄 챙기려고 석박사를 하고 논문을 쓰는 사람을 지도하는 교수도, 나름대로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랑도 좋지만 재미도 챙겨줘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6.06.22

뭔 말이야?

대댓글 3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