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20대 후반 석박통합 시작

2026.06.23

0

102

제목 그대로입니다.

지거국에서 26에 학부졸업하고, 2년간 회사 다니다 좋은 교수님 만났구, 관심 있는 분야가 생겨서 올해 9월부터 석박통합으로 시작하게 되었네요. 지금은 입학 예정인 랩실에서 비전임 연구원으로 일하는중입니다.
아 인서울 (KDH) 공대 대학원입니다.
교수님께서 5년잡고 가자 하셨고, 3학기까지 해보고 안맞다 싶으면 석사 전환 시켜줄테니까 부담가지지 말라고 하셔서 석박통합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지도교수님은 2년전에 오셨고, 현재 조교수셔서 연구에 대한 열정이 많으신 분입니다.
인성도 좋으시고 화 한번도 내신 적 없으십니다.
내.외부 할것 없이 많은 활동을 하셔서 랩미팅은 2주 간격으로 1회 진행하고 있네요.

제 질문은 3가지입니다.
1. 28에 석박통합 ... 많이 늦은걸까요?
2. 그리고 제가 하고 싶은 연구가 교수님이 주로 하시는 연구 분야랑 조금 다른데, 괜찮을까요?
제가 하고 싶은 연구는 생물공학쪽이고, 교수님 연구분야는 화학공학 입니다. (교수님께서 저한테 하고싶은 연구를 얘기해달라고 하셔서...)
3. 석박통합으로 5년으로 끝나면 빠른 편인가요? 제가 5년내로 끝낼 수 있을지가 걱정이네요..

석박통합 해보신 선배님들.. 많이 조언해주세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