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흔한 대학원생 수준의 착각. 따라하기 쉽고 재현성이 높은 연구라는 것은 가치가 상당히 높음.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37 - 어디든 남초 여초는 문제가 생기고 성비 맞는 게 젤 좋은 거 같음
여초실험실에서 느낀 점
23 - 교수들 중에 여혐 있는 사람 많은데 무슨 ㅋ
제가 본건 이렇습니다
1. 여자애들 군대 가서 힘든거 안겪어봤다고 여자애들에게만 폭언, 폭행, 연구기회 안줌 --> 이거를 연구실에서 7년 겪고 다른데 가서도 그런 상사 만나고 평생 이러고 살면 사람 미쳐요
2. 여학생 처음 들어왔는데 우는 애인지 확인한다고 울.때.까.지. 계-------속 잡도리함 --> 이거보고 주변 사람들이 울어야지만 끝날꺼 같으니까 그냥 울으라고 한 남자 선배도 있었음 ㅋ
3. 교수가 여자애들이 주도권 가지는거 싫어해서 단톡방에서 말 많이 하는 여학생 말할때마다 개잡도리 해서 결국 여자애들 아무말도 못하고 남자애들만 말 많이함. 근데 여기서 여자애들 조용하다 글올라오는거 보니까 참...ㅋ
4. 3번에 이어서 여자애들이 주도적으로 나서서 일하는거 싫어하는 교수도 있음. 적극적으로 하면 혼남 ㅋㅋ 그래놓고 남자애들이 일 다 한다고 ㅈㄹ?
여초실험실에서 느낀 점
32 - 분야도 다르고 장비나 뭐나 다 집에서 사서 했다? ...
제 생각에 교수님이 그러신건 님이 객기넘치고 답없어서 그런거같아요.
그리고 논문 하나 했다고 인생에 큰거 아니고, 그냥 한 번 한거니 메타인지 어느정도는 하셔야해요.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31 - 학교에 AI분야 교수님께 부탁해서 지도받고 연구하세요.
굳이 같은 분야도 아닌 교수님 밑에서 세미나하고 렙미팅하는 이유가 있나요?
본인도 ai에 관심 있어하는거 같고, ai 전공하신 교수님 밑에서 연구하는게 배울점도 많을텐데.
논문도 전공분야 교수님이시면 추천받거나 더 다듬어서 높은데? 쓸 수 있기도 하니까요.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19 - 뭔말이지 남초는 아무 문제가 없음
여초실험실에서 느낀 점
15 - 교수가 자기 이름 빼라한 이유 = 똥 피하기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50 - 저는 학부 3학년 시절에 단독투고했고 Minor Revision 받고 고쳐서 등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느 저널인지는 모르겠으나, Predatory 아닌 이상 아마 좋게나와도 Minor Revision일겁니다.
처음 쓴 논문이면 글 쓰임새나 용어 적는 방식만 봐도 초짜 티가 팍 날껀데 교수가 최소한의 첨삭도 안해줬고 이름까지 빼라했으면 진짜 잘 쓴건 아닐거고 그냥 똥 피한거일 가능성이 높아보이긴 하네요.
학자의 길을 생각하는거면 어차피 논문은 질리도록 쓰게 될거고, 그냥 도전에 의의를 두세요. 데스크 리젝 안나면 잘한겁니다~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21 - 1. 주말에 연락 안 하고 자유롭게 놔둔다. 하지만 그만큼 연구 진행이 느려지고 졸업이 늦어지고 실적이 부족해진다.
2. 주말에도 실험하고 논문 쓰느라 힘들다. 하지만 그만큼 매주 눈에 보이는 성과가 있고 제때 졸업하고 경쟁력있는 실적을 갖춘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아니 사람들은 미래의 보상에 대해서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므로 1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명확하게 정리해놓으면 그래도 2를 선택해야 된다는 건 머리로는 알고 작심삼일이라도 노력합니다. 만약 그래도 1을 선택하는 학생이 있다면 그 학생은 최소한 학계에는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교수님 주말 연락
15 - 내년에 28살 여자 석사 진학이라는 글 쓸거 같으면 가삼
27살 여자 석사 진학
17 - 일단.. 지잡대 타대생인것과 작금의 상황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 사람이 이상한거지 출신 대학으로 뭔가 더 나쁘게 보시는 것은 옳지 않구요.
그리고 카톡이나 인스타 프사를 저장한다거나 놀러가자고 연락하는거 자체로 죄가 되지는 않으니까 그걸로 경찰 신고 같은거 하기도 좀 애매하고.. 물론 거절의사를 표현했는데도 반복적으로 연락하는거면 또 모르겠지만 애매한 것은 사실입니다.
저라면.. 본인이 연구실 사람들과 충분한 관계를 쌓아뒀다면 우선 연구실 여성분들에게 주의하라고 언질을 줄거같습니다. 프사 캡쳐해둔다 같은 이야기는 일단 하지 않고, 그냥 요즘 그분이 여학생들에게 좀 추근덕댄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좀 거리 두는게 좋겠다 정도로 말해둘거같아요.
그리고 연구 집중 안하고 외부 동아리 좋아하는거야 본인 사생활이고, 프사나 대화내역 캡쳐해두는건 기분 나쁘긴 한데 직접피해는 아니니까.. 일단 여학생들에게 주의하라고 얘기 해놓고 이후에 뭔가 거절 했는데도 반복적으로 연락이 와서 일상에 지장이 간다거나, 혹은 부적절한 말을 한다거나 하는 약간이라도 진짜 피해가 생기면 여학생들 투서 모아서 증거랑 같이 교수님한테 말씀드릴거같네요.
연구실 물 흐리는 신입생 어떻게 해야할까요?
17 - 주말에 교수한테 연락을 해야 연구 진전이 빨라진다는 발상 자체가... 일주일 7일 중에 주말 이틀동안만이라도 자율적으로 연구를 못하면 그게 어떻게 연구자인지
교수님 주말 연락
10 - 지잡대라서 그런거임. 멀쩡한 대학이면 자기 대학 동문에 먹칠하기 싫어서라도 안그래요
연구실 물 흐리는 신입생 어떻게 해야할까요?
14
인하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스마트로봇건설기계전공 2025학년도 2학기 석사·박사·통합과정 신입생 모집
2025.06.18

인하대학교 대학원에서 2025학년도 제2학기 제2차 신입생(내국인) 일반 전형 모집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랍니다.
* 대학원 홍보 영상 ☜ 클릭
※ 지원자 여러분께서는 입시 모집요강의 지원 자격, 전형 일정 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교 사정에 따라 모집 일정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전형 기간 중 공지사항을 확인 바랍니다. 공지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개별 통지하지 않습니다.
■ 전형 일정
구 분
원서 접수 및 서류 제출
학과 면접
합격자 발표
등록 기간
일 시
6. 16.(월) 10:00~6. 27.(금) 18:00
7. 7.(월)~7. 11.(금)
※ 2025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제2차 대학원 면접일정 공지 참고
8. 4.(월)
8. 25.(월)~8. 29.(금)
유의사항
▶ 대학원 홈페이지 [입학 안내]-[원서접수] 온라인 입학 원서 입력(온라인 원서 접수 페이지 오픈: 6. 16.(월) 10:00) → 전형료 납부 → 입학 원서 출력 → 서류 구비 → 대학원행정실 제출
▶ 대학원행정실: 본관 3층 317호(본관 중앙계단 이용)
▶ 방문가능 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1시)
※ 6. 20.(금)에는 오전 9시~오후 3시 방문 가능 (점심시간 12시~1시)
▶ 원서 및 증빙 서류는 원서 접수 마감일까지 도착하여야 함
▶ 전형료 미납부 혹은 서류 미제출 시 자동으로 지원 삭제 처리됨
※ 전형 일정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집 과정: 석사, 박사 및 석·박사 통합 과정
■ 모집 인원: 총 정원제에 따라 2025학년도 모집 정원 내 선발
○ 2025학년도 입학 정원
- 석사 학위 과정: 624명 (5계열, 54학과 및 협동과정) , 박사 학위 과정: 247명(5계열, 46학과 및 협동과정)
■ 지원 자격
과 정
지원 자격
석사 및
석·박사 통합 과정
1. 국내외 정규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입학일 이전에 취득 예정자
2.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박사 과정
1. 국내외 정규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입학일 이전에 취득 예정자
2.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1. 인하대학교 일반대학원에 재적 중인 학생은 신입학 지원이 불가합니다.
2. 본 대학의 전임 교원은 일반대학원에 진학할 수 없습니다.
3.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글로벌인재유치팀에서 진행하는 [외국인 전형]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 부(父)·모(母)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 대한민국의 초·중·고·대학교에 상응하는 교육 과정을 모두 외국에서 이수한 외국인 및 재외국민
※ 외국인 신입학은 글로벌인재유치팀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글로벌인재유치팀: T. 032-860-8250 / 김현태드림센터>
■ 전형료
구분
전형료 금액(원)
석사 과정
60,000
석·박사 통합 과정
70,000
박사 과정
※ 전형료는 가상 계좌로만 납부 가능 (가상 계좌번호는 온라인 원서 접수 화면에서 확인)
※ 전형료의 환불 신청은 7월 4일(금)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모집요강 3페이지 참조
■ 제출 서류
제출 서류
1. 입학원서
2. 졸업(예정)증명서
3. 성적증명서
4. 장학금 신청 서류
5.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사업자등록이 확인될 경우, 사업자등록사실여부(사실증명) 증명서 필수 제출
※ 제출 서류 관련하여서는 모집요강 8~9페이지 참조
※ 무인 발급기 발급 서류의 경우 원본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인터넷 제증명 발급을 통한 발급 권장
※ 사업자등록사실여부(사실증명)에 사업자등록이 확인될 경우 [파트타임(P)]에 해당하며, 사업자등록사실여부(사실 증명) 증명서 필수 제출
■ 자주 묻는 질문
입시모집요강 및 [입학안내]-[입학 자주 묻는 질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입학 자주 묻는 질문 클릭
1. 무슨 과목을 배우는지 궁금해요.
- 대학원 홈페이지-[일반대학원 학과소개]의 각 학과별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주세요.
2. 원서접수는 어디서 하나요?
- 2025. 6. 16.(월) 10:00 ~ 6. 27.(금) 18:00 인하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inha.ac.kr) [입학 안내]-[원서접수]에서 가능합니다.
3. 제출 서류는 복사본만 내도 될까요?
- 학위 및 성적 등 원본 대조를 위해 원본 서류(모든 증명서는 2025년 5월 1일 이후 발급분)를 제출하여야 하며, 팩스 및 복사본 등은 인정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원본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원서 접수 시에 학사 성적을 입력해야 하나요?
- 학사 성적(석사 학위 소지자인 경우 석사 성적까지)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지금 지원하면 수업을 언제부터 듣는 건가요
-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으로 입학하시면 2025년 9월부터 수업을 들으시게 됩니다.
6. 직장인이 지원해도 되나요?
- 직장인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야간 수업이 개설되는지 수강하시려는 학과 연락처(모집요강 17페이지)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7. 서류는 우편으로만 제출 가능한가요?
- 방문 제출도 가능합니다. 또한 우편 제출이실 경우 원서 접수 마감 기한 내 도착분만 인정합니다.
8. 등록금은 얼마인가요?
2025학년도 정규 등록금
석사·박사·통합 과정 공통
등록금\계열
공학·예술
자연과학·체육
인문·사회
의학
수업료(원)
6,773,000
6,286,000
5,229,000
8,567,000
입학금(원)
1,041,000
※ 등록금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등록금 고지서에는 입학금과 수업료의 합산 금액이 표기됩니다.
9. 해외 대학(원)을 졸업한 경우 어떤 서류를 제출하면 될까요?
- 모든 증명서는 원칙적으로 원본(아포스티유 인증 혹은 대사관 확인을 받은 증명서)+번역 공증+성적 환산 출력물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입시 모집요강 8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10.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시 모집요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문의처
- 신입학: T. 032-860-8383/8387
- 신입학 장학: T. 032-860-8386
나의 선생님 (자랑 포함..) 명예의전당 217 19 28324-
100 88 79825
박사논문 쓰는 엄마 계신가요? 명예의전당 103 23 12350
대학원생 모집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대학원생 모집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심리학계 재현위기의 근황, 시사점 및 대응방법 (심리학계 재현위기 3편)
193 - 대학원 오지 마세요 제발 경고합니다
201 -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29 - NeurIPS 2026 리뷰 후 느낌
21 - 낮아진 자존감 회복하는데 학회나 워크샵만한게 없는것 같아요
38 -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38 - 연구실 물 흐리는 신입생 어떻게 해야할까요?
14 -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5 - 카이스트 우수 연구실적에 언더 리뷰 중인 원고도 넣어도 될까요?
5 - 대학원 진학을 위해 고민이 있습니다 조언 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3 - 현재 제 상태에서 높은 대학원 갈 수 있을까요?
4 - 6/20 미국 풀펀딩 박사 합격 선배들과 함께하는 세미나 후기
8 - 6/20 미국 풀펀딩 박사 합격 세미나 후기
3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27살 여자 석사 진학
17 - 논문을 왜 썼는지는 알려줘야지...
11 - 교수와 대학원생의 관계
8 - 30살 대학원 진학 고민
23 - 미박 국내교수 임용 확률 높이는법?
17 - 논문 요약! Attention Is All You Need
14 - 박사과정 4년차 고민...
9 - 포닥월급
10 - 전기공학 학부생 논문
9 - [무료] 2026 미국 대학원 유학 스타터팩 - 가이드북 & 합격자 컨택메일 템플릿
521 - [6/20 세미나] 풀펀딩 박사 합격자 토크 - 김박사넷 유학교육 6주년 기념
93 - [6/24 웨비나] 다이렉트 박사 합격 전략 공개 - 인터뷰 후 4일 만에 오퍼 받은 SOP
104 - 서성한에서 미국 명문대 유학 가능한가요?
17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