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흔한 대학원생 수준의 착각. 따라하기 쉽고 재현성이 높은 연구라는 것은 가치가 상당히 높음.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37 - 어디든 남초 여초는 문제가 생기고 성비 맞는 게 젤 좋은 거 같음
여초실험실에서 느낀 점
23 - 교수들 중에 여혐 있는 사람 많은데 무슨 ㅋ
제가 본건 이렇습니다
1. 여자애들 군대 가서 힘든거 안겪어봤다고 여자애들에게만 폭언, 폭행, 연구기회 안줌 --> 이거를 연구실에서 7년 겪고 다른데 가서도 그런 상사 만나고 평생 이러고 살면 사람 미쳐요
2. 여학생 처음 들어왔는데 우는 애인지 확인한다고 울.때.까.지. 계-------속 잡도리함 --> 이거보고 주변 사람들이 울어야지만 끝날꺼 같으니까 그냥 울으라고 한 남자 선배도 있었음 ㅋ
3. 교수가 여자애들이 주도권 가지는거 싫어해서 단톡방에서 말 많이 하는 여학생 말할때마다 개잡도리 해서 결국 여자애들 아무말도 못하고 남자애들만 말 많이함. 근데 여기서 여자애들 조용하다 글올라오는거 보니까 참...ㅋ
4. 3번에 이어서 여자애들이 주도적으로 나서서 일하는거 싫어하는 교수도 있음. 적극적으로 하면 혼남 ㅋㅋ 그래놓고 남자애들이 일 다 한다고 ㅈㄹ?
여초실험실에서 느낀 점
32 - 분야도 다르고 장비나 뭐나 다 집에서 사서 했다? ...
제 생각에 교수님이 그러신건 님이 객기넘치고 답없어서 그런거같아요.
그리고 논문 하나 했다고 인생에 큰거 아니고, 그냥 한 번 한거니 메타인지 어느정도는 하셔야해요.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30 - 뭔말이지 남초는 아무 문제가 없음
여초실험실에서 느낀 점
15 - 1. 진짜 이 논문이 잘 쓰였는지 판단이 안 간다
2. 그래서 하나 실적 꽁으로 먹기보단 걍 이름 안 넣는 게 학게에서 명성 지키는 데에 효과적이다 판단한 듯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29 - 교수가 자기 이름 빼라한 이유 = 똥 피하기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50 - 저는 학부 3학년 시절에 단독투고했고 Minor Revision 받고 고쳐서 등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느 저널인지는 모르겠으나, Predatory 아닌 이상 아마 좋게나와도 Minor Revision일겁니다.
처음 쓴 논문이면 글 쓰임새나 용어 적는 방식만 봐도 초짜 티가 팍 날껀데 교수가 최소한의 첨삭도 안해줬고 이름까지 빼라했으면 진짜 잘 쓴건 아닐거고 그냥 똥 피한거일 가능성이 높아보이긴 하네요.
학자의 길을 생각하는거면 어차피 논문은 질리도록 쓰게 될거고, 그냥 도전에 의의를 두세요. 데스크 리젝 안나면 잘한겁니다~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21 - 내년에 28살 여자 석사 진학이라는 글 쓸거 같으면 가삼
27살 여자 석사 진학
17 - 꿈이 커지는게 아니라 걍 취준안돼서 가려는거 아님?
27살 여자 석사 진학
14 - 일단.. 지잡대 타대생인것과 작금의 상황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 사람이 이상한거지 출신 대학으로 뭔가 더 나쁘게 보시는 것은 옳지 않구요.
그리고 카톡이나 인스타 프사를 저장한다거나 놀러가자고 연락하는거 자체로 죄가 되지는 않으니까 그걸로 경찰 신고 같은거 하기도 좀 애매하고.. 물론 거절의사를 표현했는데도 반복적으로 연락하는거면 또 모르겠지만 애매한 것은 사실입니다.
저라면.. 본인이 연구실 사람들과 충분한 관계를 쌓아뒀다면 우선 연구실 여성분들에게 주의하라고 언질을 줄거같습니다. 프사 캡쳐해둔다 같은 이야기는 일단 하지 않고, 그냥 요즘 그분이 여학생들에게 좀 추근덕댄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좀 거리 두는게 좋겠다 정도로 말해둘거같아요.
그리고 연구 집중 안하고 외부 동아리 좋아하는거야 본인 사생활이고, 프사나 대화내역 캡쳐해두는건 기분 나쁘긴 한데 직접피해는 아니니까.. 일단 여학생들에게 주의하라고 얘기 해놓고 이후에 뭔가 거절 했는데도 반복적으로 연락이 와서 일상에 지장이 간다거나, 혹은 부적절한 말을 한다거나 하는 약간이라도 진짜 피해가 생기면 여학생들 투서 모아서 증거랑 같이 교수님한테 말씀드릴거같네요.
연구실 물 흐리는 신입생 어떻게 해야할까요?
17 - 주말에 교수한테 연락을 해야 연구 진전이 빨라진다는 발상 자체가... 일주일 7일 중에 주말 이틀동안만이라도 자율적으로 연구를 못하면 그게 어떻게 연구자인지
교수님 주말 연락
10 - 지잡대라서 그런거임. 멀쩡한 대학이면 자기 대학 동문에 먹칠하기 싫어서라도 안그래요
연구실 물 흐리는 신입생 어떻게 해야할까요?
14
2026학년도 대학원 신(편)입생 전기1차 모집일정 | 한세대학교 일반대학원 | 마감일: 2025년 12월 12일
2025.12.08

전공: 전공 무관 - 전공 무관
학위: 석사
모집기간: 2025년 12월 03일 ~ 2025년 12월 12일
2026학년도 대학원 신(편)입생 전기1차 모집일정 및 지원자 유의사항 안내
1.원서접수 기간: 2025. 12. 03 (수) ~ 12. 12 (금) 17:00까지
◆대학원홈페이지->입학안내->입학지원시스템 클릭
◆대학원홈페이지 메인화면->파란색 배너[원서접수]클릭
◆대학원홈페이지 메인화면->우측중앙 배너[2026학년도 전기2차 한세대학교대학원 신(편)입생 입학지원시스템]클릭
(전형료 납부 후 지원 대학원 및 학과명,과정 변경 불가)
**원서접수 시 아이디 및 식별번호는 합격자조회시 필요하므로 꼭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
2.서류제출 기간:2025. 12. 03 (수) ~ 12. 12 (금) 17:00까지
※제출서류는 서류제출 기간 내에 등기우편으로 제출하거나 본교 대학원 교학팀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서류와 자료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서류제출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서류 도착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수험생에게 있습니다.
※서류제출 시,봉투 겉면에는 본교 대학원 홈페이지(입학안내 지원양식다운로드)에서 [제출서류 봉투표지]를 작성 후반드시 출력하여 서류봉투에 부착하여 제출합니다. (하단 붙임파일에서 확인가능)
※제출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합니다.(단,공공기간의FAX민원에 의한 발급서류는 인정하며 원본제출이 불가피한 경우 반드시 지원자가 본교 교학팀에서 원본 제시 후 사본에‘원본대조필’도장을 날인하여 제출합니다. FAX민원서류의 판독이 어려울 경우에는 다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서류(지원하는 과정 및 학과 제출서류 확인 필요)는 주어진 서식으로만 작성해야 합니다. (서식은 본교 대학원 홈페이지(입학안내)에서 다운로드 가능/ (하단 붙임파일에서 확인가능)
※모든 제출서류는 반드시 수험번호 및 성명을 모든 제출서류 우측 상단에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서류제출 관련문의]
*신학계열 원서접수관련 문의: 031-450-5180 / 5023
*예술계열 원서접수 관련 문의: 031-450-5326 / 5142 / 5393
*기타 인문사회,공학,상담계열 원서접수 관련 문의: 031-450-9893, 5188, 5189(대학원교학팀)
*등기발송 시 주소: (15852)경기도 군포시 한세로30 한세대학교 대학원교학팀(대학원관 401호) 입시담당자 앞
※외국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는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미제출시 불합격 처리합니다. (관련안내는 본교 대학원 홈페이지 커뮤니티 공지사항“입학” 3번 공지 확인)
※모든 서류의 제출의무는 수험생에게 있으며, 필수제출 서류를 기간 내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 됩니다.이와 같은 경우 원서접수 취소와 전형료 환불은 일절 불가합니다.
3.면접 및 실(필)기고사
2025. 12. 19 (금)
모든 전형일정은 개인적 사유에 따른 변경이 불가하오니 원서접수 전 전형일정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이 경우 사전에 지원자에게 공지합니다.)
4.합격자 발표: 2025. 12. 26(목) 예정
5.합격자 등록기간: 2026. 01. 05 (월) ~ 01. 08 (목) 15:00 예정
자세한 사항은 2026학년도 전기 모집요강(한세대대학원 홈페이지->입학안내->각 대학원별 모집요강)을 참조하시거나 아래 번호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학계열 원서접수관련 문의: 031-450-5180 / 5023
*예술계열 관련 문의: 031-450-5326 / 5393 / 5142
*기타 인문사회,공학,상담계열 원서접수 관련 문의: 031-450-9893, 5188, 5189(대학원교학팀)
<공지사항>
1.입시에 관련된 모든 사항은 지원자에게 개별적으로 공지하지 않으므로 모집요강과 원서접수 시 공지사항 내용(홈페이지 등)을 정확히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원서접수는 인터넷 접수(한세대학교대학원 입학지원시스템)만 실시하며,원서접수 완료(전형료 결제)후에는 전형료 환불 및 제출서류 반환이 불가하므로,모집요강에 명시된 지원자격 및 전형방법 등을 정확히 확인한 후 접수하여야 합니다.
※원서접수 시 기재 착오 및 누락,오기 등으로 입력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내용이 사실과 상이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전형기간 중 연락처 변경 시 본교 대학원교학팀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3.서류 제출은 2025. 12. 12.(금) 17시까지 직접제출 및 등기발송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하며,미 제출 시 결격사유로 불합격 또는 전형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지원자는 전형일 당일 수험생 얼굴과 식별 가능한 최근6개월 이내 촬영된(3x4cm)증명용 사진을 업로드하여 접수하여야 하며,수험표는 출력하여 전형 당일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과 함께 지참하여야 합니다.
※재직증명서를 필히 제출해야하는 대학원은 확인 후 재직증명서1부 제출요망
※제출 서류 중에 대학(원)편입했던 분들은 편입 전 성적증명서까지 제출
※모든 제출서류는 접수일 기준6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 서류를 원칙으로 함
(외국대학 서류는 접수일 기준1년 이내 발급된 서류를 원칙으로 함./공지사항->입학 공지 확인)
4.외국 대학(원)출신자의 경우 대학(원)이 해당 국가의 공인을 받은 경우에만 본교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졸업(예정)증명서,성적증명서는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한국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번역공증하여 제출
-졸업증명서가 재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사본을 제출할 수 있으나 반드시 원본과 같이 제출하여 원본대조 확인을 받아야 함. (성적증명서는 반드시 원본 제출)
-해외국가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아포스티유(Apostille)확인서,영사확인 서류 등 추가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5.입학/졸업 후에라도 해당 내용에 문제가 있을 경우,본교의 입학 등 모든 사항은 취소되며 납부한 등록금은 일절 반환하지 않습니다.
6.원서접수 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7.졸업예정자로서 졸업예정증명서(또는 학위수여예정증명서)및 성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 지정기한(학기 개강일 전)내 최종서류를 다시 제출하여야 하며,본교 입학 전 미 졸업 시,최종 불합격 혹은 입학 취소됩니다.
8.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 개별문자 공지 예정
* 위 모집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모집 정보는 등록 시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해당 기관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기관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정보는 기관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습니다.
만남 보다 헤어짐이 중요합니다. 명예의전당 132 34 24879-
152 26 23611 -
81 63 19971
대학원생 모집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대학원생 모집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6/20 미국 풀펀딩 박사 합격 선배들과 함께하는 세미나 후기
8 - 학회가서 우연히 포닥인터뷰까지 보고 온 후기
297 - 심리학계 재현위기의 근황, 시사점 및 대응방법 (심리학계 재현위기 3편)
193 - 대학원 오지 마세요 제발 경고합니다
201 - AI시대에 학회나 세미나에서 발표를 해도 될까요
29 - 대학원 생활에서 느낀점들.. (AI 관련 전공)
16 - NeurIPS 2026 리뷰 후 느낌
21 - 낮아진 자존감 회복하는데 학회나 워크샵만한게 없는것 같아요
38 - 학부 2학년 단독저자로 논문 투고 했습니다
38 - 연구실 물 흐리는 신입생 어떻게 해야할까요?
14 - 제일 운이 나쁜건 리젝이 아니라
5 - 카이스트 우수 연구실적에 언더 리뷰 중인 원고도 넣어도 될까요?
5 - 현재 제 상태에서 높은 대학원 갈 수 있을까요?
4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무료] 2026 미국 대학원 유학 스타터팩 - 가이드북 & 합격자 컨택메일 템플릿
521 - [6/20 세미나] 풀펀딩 박사 합격자 토크 - 김박사넷 유학교육 6주년 기념
93 - [6/24 웨비나] 다이렉트 박사 합격 전략 공개 - 인터뷰 후 4일 만에 오퍼 받은 SOP
104 - 서성한에서 미국 명문대 유학 가능한가요?
17 - 여초실험실에서 느낀 점
28 - 27살 여자 석사 진학
17 - 논문을 왜 썼는지는 알려줘야지...
11 - 교수와 대학원생의 관계
7 - 30살 대학원 진학 고민
23 - 미박 국내교수 임용 확률 높이는법?
17 - 논문 요약! Attention Is All You Need
13 - 박사과정 4년차 고민...
9 - 포닥월급
1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