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학사 취업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주변에서 취업을 위한 스펙의 용도로 학부연구생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교수님 몇 분과 컨택해서 얘기를 나누어보았는데 다들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이 최소 석사는 달고 취업하는게 미래를 생각해봤을 때도 낫다고 하시더라구요..
학사취업 생각할 때는 사실 먼 미래의 일을 생각하기보다는 당장 닥친 것을 생각했었는데 여러 얘기를 들어보니 제 전공으로 취직을 해서 오랫동안 경력을 쌓기 위해서는 학위가 있는 것이 그래도 좋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학원을 가야겠다싶어서 열심히 찾아보는 중인데 일단 제가 지금 학점이 3.87/4.3(전공학점은 3.94/4.3)입니다.
관심있는 분야는 반도체 소자쪽이고 아직 물리전자, 전자소자 2과목밖에 못들었긴하지만 둘 다 매우 높은 성적으로 A+를 맞았습니다.
성적을 듣고 면담 실시한 교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k는 어렵고 p는 넣어볼만하다고 하시던데 spk컷은 대략 어느 정도 되나요??제가 넣을만한가요..?
학점은 저도 좀 아쉽긴한데 1학년때 들은 교양에서 많이 깎아먹고 전공도 재이수하기 애매하게 A-이렇게 받은게 많아서 앞으로 남은 학기 최대한 잘해서 받아봐야 3.9~4.0정도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ㅠ 긁어모아서라도 성적을 올려야되나 싶긴한데 찾아보니 대학원 전기모집이 보통 4~5월 정도에 하는 것 같던데 그러면 이번학기 때 올리는게 최대라서 많이 못올릴 것 같아요ㅠㅠ 제가 대학원 생각이 없다가 생긴거라 이번 학기 시간표에 재이수할 과목은 못넣어서...ㅠ
그리고 또 고민되는게 제가 금전적으로 여유가 솔직히 없습니다...한부모 가정이라 지원받으면 너무 부담주는 것 같아서 최대한 생활비 정도는 보장이 되었으면 좋겠긴한데 찾아보니까 보통 spk정도는 등록금 보전+@정도는 되긴하는것 같더라구요..근데 제가 자대에서 받고있는 장학금이 있어서 석사진학시 등록금이 아예 면제가 되어 금전적으로는 훨씬 여유가 있을 것도 같고 성적도 조금 애매하고 해서 자대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정말 미래지향적으로 봤을 때 어떤 길이 가장 합리적일까요??
제가 급하게 알아보는 중이라 글을 좀 두서없이 쓰긴했는데 조언의 말씀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6개
2021.09.08
교수님이 석사는 최소한 해야한다는 입장 좋습니다.
하지만 학사졸로 취업하신분들의 입장또한 들어봐야합니다.
글쓴이님의 지도교수님은 박사>포닥>교수 OR 박사>포닥>정출연>교수 테크를 탔기때문에
취업이랑은 거리가 먼 사람일 가능성이 매우매우매우높습니다.
2021.09.08
대댓글 3개
2021.09.08
대댓글 1개
2021.09.08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