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위권 지거국에 재학중인 1학년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목 그대로 대학원 진학에 있어서 더 좋은 대학교로의 편입이 이점이 있는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일부 커뮤니티 글에서 좋은 대학교일수록 학점이 좀 낮아도 높은 대학교 대학원의 입학이 가능하다는 것처럼 말을 하더군요. ( ex) A대학교 3.8 spk합격, B대학교 4.3 spk합격 네임밸류는 A>B라 가정.)
첫번째 질문은 이것의 사실여부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게 확실하다고 말하는 글도 보지 못했고, 아니라고 말하는 글도 보지 못해서 질문드립니다.
두번째는 위 질문과 별개로 특별한 이점이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제목에서 말한 질문이죠.
어딜가도 잘할 사람들은 잘한다는 것은 압니다. 저도 편입을 하던 안하던 최선을 다해서 공부해서 원하는 대학원 랩실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불만족일지도 모르겠지만 최근들어 편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이에 대한 근거를 만들어 합리화를 하기 위해 이 질문을 올린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모쪼록 조언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희망하는 랩실은 이론물리 관련 랩실입니다. 혹시나 궁금해하실까봐,,ㅎㅎ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웃는 코페르니쿠스*
2022.10.11
편입은 모르겠고 당연히 학부에 따라 학점의 가치가 다르죠.
만약 두 학교 다 상위 10프로 컷이 4.0 이라면 당연히 좋은 대학 애가 훨씬 잘하겟죠.
한국영재고에서 상위 30프로도 서울대 가지만 지방에 일반고에서 상위 10프로가 연고대도 못가는 거랑 똑같죠.
2022.10.11
대댓글 1개
2022.10.11
대댓글 1개
2022.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