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공 대학원, 자대 타대 학부연구생 분야

2023.03.09

2

1220

저는 지거국 컴공 학생입니다.
AI쪽으로 대학원을 가고싶어 자대 학부연구생을 하고자 실적이 괜찮은 해당 분야 교수님께 컨택을 했는데 자대 대학원을 오지않는다면 연구생으로 쓰지 않을 것이라고 대놓고 말씀하셔서 고민중에 있습니다.

박사까지는 생각하지 않고 있는데, 석사는 논문의 수준이나 학교의 간판 중 어떤 것이 더 중요할까요? 만약 논문의 수준이 중요하다면 교수님께서 직접적으로 케어를 해주시는 자대를 가도 괜찮겠지만 간판이 더 중요하게 여겨진다면 skp 비인기랩을 가서라도 버텨볼 생각입니다. 사실 Ai 인기랩을 가려면 논문 실적이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자대 학부연구생, 석사 출신이 좋은 저널이나 컨퍼런스에 논문을 실은 적이 없기도 하고 자대대학원을 가지 않는 이상 신임교수님을 제외하고는 신경도 별로 써주시지 않으셔서 많이 힘들 듯 합니다. 오히려 신임교수님께 배우는게 나을 련지요.

또 타대에서 학점교류를 한 후 학부연구생을 해볼까라는 생각이 있는데, 여기서 연구 분야가 중요한가요? 만약 연구 분야가 중요하지 않다면 AI쪽이 아니더라도 다른 CS 랩(가상현실, 분산시스템 등) 어디든 갈 의향이 있습니다.

저의 최종목표는 취업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정직한 밀턴 프리드먼

IF : 1

2023.03.09

목표가 취업이면 이 랩 졸업생들 어디 취업했나 진로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진지한 마르셀 프루스트*

2023.03.10

AI면 실적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됨

이는 학벌이 중요하지 않다는게 아니라, 지금 입학하는거면 학벌만 좋아도 실적없으면 AI분야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임
또한 자대 진학해서도 적당한 실적으로도 경쟁력 없음. 자대를 가서 상위권 학교와 흡사하거나 더 좋은 실적을 내야됨

작년쯤 졸업했으면 실적없어도 관련학과라는 것 만으로 취업이 가능했겠으나, 글쓴이가 취업할때면 실적있는 연구자들 쏟아짐

분야도 중요하지 않음. 어차피 다 한다리 걸쳐있기 때문에 결국 실적임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