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교수님의 인간성에 대한 회의감..

2024.11.30

2

523

석사과정 2년동안 교수님을 착하지만 능력있는 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주제에 대한 고집, 학문적 깊이, 다양하고 많은 경험 등 연구적으로는 배울 점 많은 분이라고 아직도 생각합니다.

근데 최근들어 일련의 사건을 겪으며 교수님의 인간성에 대해 굉장히 회의감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쎄했던 순간들이 퍼즐처럼 맞춰지면서 아 이런 인간이었구나라는걸 좀 확실히 느끼게됐달까..
솔직히 말이 회의감이지 속에서 욕이 끓어오르긴합니다ㅋㅋ

지속적인 뒷담(연구실 내 학생 포함), 어딘가 찐따같은 행동들, 쓸데없는 말들(뒷담, 돌려까기, 불평 등)로 불필요하게 늘어나는 미팅시간, 연구실 내 학생의 개인사도 아무렇지않게 말하고다님 등등..(최악이었던 에피소드가 하나 있긴한데 그건 일단 건너뛰겠습니다)

이런 이미지가 확고해지니 교수님이 도저히 한 그룹의 리더라고 느껴지지가않네요ㅋㅋ
초등학교 반장자질도 없어보이는데 제가 2년동안 따르던게 현타가 옵니다..ㅋㅋㅋ

대학원 와서 여러가지 경험도 해보고 다양한 배움의 기회도 얻고 좋은 분들도 알게되어서 참 행운이라고 생각하긴하는데 현재 연구실 생활은 여기서 끝일것같네요..

너무 그동안 한쪽으로 편향돼서 사람을 본 것 같기도하고..
뭐 저 개인적으로도 성실함, 꾸준함, 투지, 행동력, 정신력, 학습능력, 인간관계능력 등 굉장히 많은 부분에서 아직 부족하고 자만하던 부분이나 포기하고있던 부분이 있었다는걸 깨달았기때문에 교수님 욕할 자격이나 되는지 잘 모르겠긴하지만..인간성에 실망하니 참 최근 교수님 생각하면 욕밖에 안 나오네요ㅋㅋ

그래도 2년동안 월급준거에 감사하긴하지만..

그거랑 별개로 병신같긴하고..

하 아직 졸업도 좀 더 남았는데 저나 열심히 해야죠..

그냥 주변 사람들하고 얘기해도 답답하기도하고 다른 사람은 어떤가 궁금하기도해서 두서없이 일기써봤습니다..
다들 화이팅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11.30

빨리느낀편임.
탈출하고 다른곳 ㅡ으로 박사ㅡ가면도ㅣㅁ

2024.11.30

혹시 여교수님 이신가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