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도피성 취준? 진짜 안 맞는거?

2024.12.07

4

1155


안녕하세요 열심히 눈팅만 하다가 석사/박사 과정 중이신 다른 분들은 어떠신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디.

현재 석박통합 1학기차인데 입학하기 전까지만 해도 당장은 취업생각이 전혀 없었고, 석사만으로는 모자랄 것 같아 당연히 박사까지 할 생각으로 석박통합과정에 지원했습니다.

사실 앞으로 더 힘든 일은 많을거고,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런급할 수는 없지만, 입학하자마자 힘든 일들을 많이 겪은데다가 주변에서도 하나 둘 취업을 하는 것을 보니 취업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나랑 석사/박사는 안 맞는 건가라는 생각도 듭니다...

연구관련돼서 재미는 있는데, 제 능력이 떨어지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위에서 언급했던 힘든일들까지 더 겹쳐버려서 자퇴하고 취업준비할까라는 생각이 최근에 많이 듭니다. 그치만 자퇴해버리면 후회는 무조건 할 것 같아요..

어쩔 수 없이 과정 밟는 동안은 부모님한테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 동생도 있고, 집이 여유가 있는 편은 아닙니다. 오늘 부모님이랑 통화할 때 돈이 없다는 말을 들어서 그런지 취준생각이 다시 들더라고요..

이런식으로 취준 생각 드셨던 분들 계실까요? 그리고 연구가 본인과 맞는지 안맞는지는 어떻게 판단할 수 있나요? 고민을 털어놓을 데가 없어 이렇게 글 남깁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12.10

취업 생각이 드는게 도피성 취준은 아닐거 같은데... 그냥 취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거지
본인이 연구가 맞는지 안맞는지는 본인이 연구를 해보고 판단하는거 아닌가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4.12.10

석사만 하고 취업하는 분들도 많아요. 박사까지 하고 취업하는 분들도 많고요.
연구가 맞는지 안맞는지는 취미로 연구해보는것도 아니고... 하다보면 알겠죠.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