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4-2학기라서 졸업 유예 예정입니다. 전체 학점: 3.8x/4.5 전공 학점(수학): 3.8x/4.5 연계전공 학점(컴공+산공): 4.0x/4.5 TOEIC: 835 AI연구실 학부 인턴 4개월 논문x, 수상 경력x 데이터 분석 동아리, AI 동아리 참여 ADsP, SQLD 보유
3-2부터 AI에 관심이 생겨서 공부를 시작해서 4-1에는 자대 AI 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 활동을 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했지만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매일 9시부터 23시까지 연구실에서 열심히 공부하다가 4-2에 번아웃, 업계 레드오션 등을 핑계로 AI를 포기하고 다른 분야로 취준을 했습니다.
취준하면서 한계를 느끼기도 했고 AI 공부에 대한 미련이 계속 남아서 AI를 더 깊이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준비해서 내년 가을 학기 대학원을 생각하고 있는데 현실적으로 어디 대학원까지 노릴 수 있을까요? spk는 안 되는 것을 알고 있고 yk, sh, unist, 중앙대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가진 스펙이 전무해서 사실 위 대학도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학원은 좋은 곳을 갈수록 양질의 연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어디를 가도 누구보다 열심히 할 자신은 있습니다..)
그리고 혹여나 공백기동안 대학원을 준비하려면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ex. 초과학기를 통한 관련과목 이수, 이론 독학, 연구실 인턴, 전자통신원 인턴 등...)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