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 재학생입니다. 지금 2학년 수료하였고, 군 입대 문제 때문에 휴학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최근 한양대 재학중인 친한 형을 만났는데 대화하던중 정말 이렇게해서 취업이 될까? 라는 본질적인 질문이 들어 맨날 눈팅만 하다 처음으로 글 남겨봅니다.
질문의 취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도 생명과학분야에서 날고긴다 하는데 바이오 분야 대학원 진학에 있어서 차의대 학부가 먹힐것인가“
물론 본인 평점과 스펙도 중요하겠지만, 학부 또한 평가 받는 요소중 하나라고 생각해서 질문을 남겼습니다… 만약 지금 석박 재학중이신 선배님들과 현업에 계신 선배님들께서 영향력이 0에 수렴한다, 오히려 디메릿이라고 하시면 진지하게 편입을 하려고 합니다.
자대 대학원 및 연구시설 (차의학연구소)에 갈 생각은 거의 없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5.01.02
먼저 군대 큰 일 없이 무사히 마치시길 바라겠습니다 본질적이지만 어쩌면 그래서 굉장히 어려운 질문이네요 일단 제가 생명과학 쪽은 잘은 모른다는걸 전제로 첫째로는 차의대 졸업생들이 얼마나 실제로 퍼포먼스를 보여줬냐가 중요할 것입니다 둘째로는 학부 자체만 놓고 봤을 때는 아무리 날고 기어도 부처님 손바닥 안의 손오공일 가능성이 높지만 다른 대부분 신생대 학부(ist 등)도 동일할테니 학교 평판은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셋째로는 학부로 먹고 들어가려는 건 금물입니다 어떤 교수도 자기 밑으로 들어오는 학생이 학부로 먹고 들어오려는 걸 반기지 않습니다 차의대로 승부하든 편입대로 승부하려거든요 제가 많이 당해봐서 드리는 충고긴 한데 참고 하세요
2025.01.02
비교 대상이 어디인가가 문제겠지요. 차의대가 '생명과학분야에서 날고긴다 하는데' 라는 말부터 약간 이해가 안됩니다. 차의대의 의대생이면 어느 정도 부심 부릴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그것도 아니고, 그런 경우라도 해도 몇몇 분야에서 열심히 하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보면 서연가울성 빅5 아래인 의대 중 하나 인데요. 글에서 쓴 한양대 본캠 생명과 보다 먹히냐는 질문인가요? 그러면 당연히 아니고요. 그냥 본인 입학한 입결 언저리로 본인 학부가 평가 받는 거고 딱히 생명과학 분야에서 차의대를 다른 학교보다 엄청 특별하게 알아주고 하는 거 없습니다. 특별히 올려치거나 내려치는 것이 아니라요. 차의대가 잘하는 분야도 있고 잘하는 교수님도 있겠지만 학부 자체로 뭔가 특별히 메리트를 받으려는 생각은 좀 이상합니다.
2025.01.02
2025.01.02
2025.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