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3학년입니다 지금 상황상 학부연구생으로 원하는 분야인 cv 자대랩실을 갈 수도 없고 공익 마지막 기회라 혹시 모르니까 산업체 준비해야하기도 해서 일단 혼자 공부해보려고 하는데요, 일단 학부에서 기본 인공지능,머신러닝은 수강했습니다.
이번에 혼자 컴퓨터 비전쪽 논문읽고 수학공부한거 깃허브에 정리하고 하계/동계 학부인턴 다른 학교 지원가능한거 보니까 영어 자격증이 있어야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 영어 스펙 추가하는게 일단 ai쪽 목표인데 괜찮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5.06.23
영어 스펙은 형식적입니다 특기자 수준아니면 커트만 넘겨도 됩니다 한 토익 800점 밖에 안될겁니다.
요즘 ai 대학원 경쟁률이 높아서 학점을 거의 만점 가까이 받거나 연구 실적이 있는 경우 아니면 경쟁력있다고 말하기 힘들 것 같네요. 본인이 혼자 깃헙에 정리하고 공부하는 거 좋긴한데, 그게 뽑아줄 강한 동기가 되지는 않을 것 같네요. 기초같은 느낌? 안하는 사람들 보다는 낫겠죠.
일단 왜 자대 연구실 안된다고 말하는지는 모르겠는데, 타대든 연구실 생활해보면서 입시 관련해서 더 조언 받고 운좋으면 실적도 내보셔요. 학점 관리 말고는 이게 최선이겠네요.
2025.06.23
대댓글 2개
2025.06.23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