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이제 막 입학 할 예정인 석사생의 하소연

2026.01.12

4

376

안녕하세요 선배 연구자님들.
저는 학부생때부터 약 1년 반 정도 지내왔던 연구실에 이번년도 3월부터 석사 입학을 할 예정인 예비 석사생입니다.
분야의 경우 AI분야에서도 CV분야입니다.
먼저, 말을 하고 글을 작성하는 능력이 부족하더라도 이 글을 클릭하고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연구실은 항상 오전10시에 출근을합니다. 퇴근시간은 명목상 6시에 퇴근이라고 하지만, 항상 10시 11시에 퇴근하는 경우도 많으며 8시 30분에서 9시에 퇴근하면 조금 일찍 퇴근 한다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주말(토,일 모두)의 경우, 오후 1시에 출근을 해서 보통 9시에서 10시까지 연구를 수행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다름 아닌 이 미팅날 당일에 발생합니다.
특별한 이벤트가 없는 날에는 항상 출근시간을 잘 지키며 오히려 일찍와서 일이 많을때는 혼자 8시 9시에 출근하여 연구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왜 미팅날만 되면 1달에 한 두번씩은 지각을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부분을 반드시 개선해야 제가 사회를 나가더라도 혹은 어딜가서도 기본이 되어있는 사람이 될텐데 말이죠.
이런경험이 있으신 인생 선배님들이 계시다면은 어떻게 해결을 하셨고 어떤 방법을 사용하셧는지 궁금합니다.

다시 한번 이런 모자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6.01.12

딱맞게 도착할생각ㄴㄴ 10분일찍도착.
그리고 매일 출퇴근은 좀 그렇네요;

대댓글 1개

2026.01.12

감사합니다 항상 10시 출근이 아닌 9시 50분까지 출근한다는 생각과 마음가짐으로 임해서 하겠습니다.
좋은 조언감사합니다.

2026.01.12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질문자님이 미팅을 무의식적으로 부담스러워한다는 뜻입니다.그런거 전혀 없다, 그런거 아니다라고 하고 싶겠지만 유독 미팅 요일에만 지각한다면 이유가 있다는겁니다. 미팅 요일이 정해져있으니 그날은 특별히 신경써서 일어나세요.

대댓글 1개

2026.01.12

먼저 답변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미팅 요일이 정해져있으니 그 날만큼은 카페인을 줄이거나 억지로라도 일찍자서 일찍일어나는 습관을 들이고 좀 더 신경쓰도록 해야겠네요.
다시 한번 댓글작성자님의 말씀을 듣고 생각해보니 제 마음속 한켠에 이런 마음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미팅날은 무섭고 두려운날>이런 마음이요.
이런 마음이 들지 않도록 제가 더 열심히 성실하게 준비하고 마음가짐도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