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많은 사람들의 조언이나 생각이 궁금해서 의견 여쭤보고 싶습니다.

2026.06.21

1

173

일단 지금 제 정량적인 스펙은 지거국(부산/경북) 아래
학점:3.64 정도이고 학부연구생, 공모전 수상 3회, 빅데이터 분석기사, 인턴 경험이 있습니다. 나이는 28세 졸업은 1년 정도 됐습니다. 해당 스펙은 메리트는 채용시장에서 거의 없다곤 전 생각중이고 현재 중견기업 최종 면접 후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 직무는 생관, 구매, 품질쪽이 전공분야라 지원중 입니다.

지금 제가 하는 고민 중 하나는 아무래도 ai쪽 역량이나 직무가 향후 미래에서 경쟁력을 그래도 갖출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해서 이쪽으로 석사를 가는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진학을 주저 하는 이유로는 명확한 연구 방향이나 해당 분야에 도메인 지식도 부족과 취업이나 스펙을 위한 진학이 된다면 좋을 건 없다고 생각한다는 점 입니다. 기껏해봐야 저는 파이썬을 통한 머신러닝 시각화 정도를 해봤습니다.

하지만 하게 된다면 성향 상 열심히 할 자신은 있고 해외쪽으로의 커리어 확장도 긍정적인편이라 계속 취준을 해야할지 석사를 고려해야할지 정답은 없겠지만 어떤게 좀 더 현명한 선택일지 인생 선배님들의 생각을 여쭤보고싶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6.06.21

석사는 스펙이 아니라 학위입니다. 석사 학위를 받았다는 것은 연구개발 등의 다른 직무로 가겠다는 뜻이죠. 회사에서 어떤 직무를 하고싶냐에 따라 결정해야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