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포항공대 지원 학점이 괜찮은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6.06.21

3

280

안녕하세요. 저는 경/부 전자 or 전기과 재학중인 3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전력전자 / 집적회로 연구실 희망중에 있으며, 학점이 그다지 높지 않기에 석박통합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저는 1,2학년 때 학교를 거의 나오지 않다시피 하여 1.73/4.3의 학점을 받고, 현재 재수강 및 많은 노력 중에 있습니다.

계산을 해보니, 3학년 끝날 시점에 전체 학점 3.85~3.9/4.5 정도가 나올 것 같고,전공학점은 4.1안팎이 나올 것 같습니다.

1-2학년 전공 학점에 B0가 많아 재수강은 못하는 상황이며, 2학년 2학기 및 3학년 1학기 성적은 4.25/4.5(2-2), 4.2-4.3/4.5(3-1 예상 학점)가량이 나와, 1학년 전공들에 비해 후반부 전공에서 나쁘진 않은 학점이 나올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 방학부터 학부연구생을 시작하며, 교수님께서 포스터 발표 및 대회 관련해서도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려는 것 같습니다.

토익은 공부를 하지 않은 채 카투사 지원용으로 쳤을 때 805점이 나왔습니다. 이번 여름즈음 진지하게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3학년 겨울방학 동안 남은 과목들 재수강 후 컨택할 예정이며 아직 3학년이 끝나진 않았지만 정말 현실적으로 예측을 하였을 때 성적이 저렇게 나올 듯 한데, 석박통합과정 지원에 어림도 없는지, 가능성이 있는지 질문 드립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6.06.21

전전은 인기과라 3.9정도면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학부연구생하면서 뚜렷한 성과를 내면 가능할거 같긴합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6.06.22

교수님께 물어보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