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카이스트 교수님 추천서

2024.03.08

4

535

카이스트 교수님 추천서 받으면 탑스쿨에서는 알아주나요?
그래도 최근에 카이스트에서 정말 실적 좋으신 분들도 많아서, 혹시 의미가 얼마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분야는 AI/CS 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3.08

이름은 앎. 일단 우리학교 교수들은 딱히 엄청 플러스는 없음. 오오 카이스트면 믿고 뽑자! 이런거 일절 ㄴㄴ. 그래도 인정이지! 이것도 ㄴㄴ. 그냥 그 나라에서 탑 수준 공대에서 했네 정도고 미국 플래그쉽 주립이나 아이비보다 절대 높게 안침. 걍 그런 수십개 나라중 하나 정도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4.03.09

저도 카이스트 학석박에 탑3 포닥도 했고, 지금은 연가로 탑주립대중 한군데에 나와있는데.. 서울대는 알아도 카이스트 잘모르는 사람들 꽤많아요. ㅎㅎ
오히려 본인 제자나 동료들이 갔다던 한국에서 괜찮은 학교 정도라고 생각할뿐이지, 아시아 탑대학이라 해도 싱가폴에 있는 대학들, 도쿄대, 중국탑대학들을 떠올리는것 같아요. 그럼에도 연구수준이 꽤나 좋다고는 생각할거에요. (이미지가 좋은 정도)
그리고 추천서는 윗분 말씀대로 내용이나, 아니면 그 교수가 필드내에서 영향력/컨택한 교수와의 관계 등이 훨씬 중요할듯 합니다.

2024.03.09

카이스트 이름 값은 걍 없다봐도 무방. 다만 해당 카이스트 교수님이 학계에 이름 좀 날렸으면 도움됨. 솔직히 이름 값만 따지면 플래그십 주립은 커녕 UC 머세드 같은 하위권 주립보다 없음.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