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학기 재학중입니다만 좋은 기회가 생겨 석사 이후 해외에서도 공부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근데 내년 말 12월에 졸업하고, 6개월의 공백기간이 조금 걸려서요.
다음학기에 수료와 논문을 마치고, 남은 2학기는 등록만을 진행 한 후, 해외 대학원에서 연구하는 것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혹시 이런 부분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 분이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1.07.06
해외 대학원에 어드미션을 받았나요? 해외 대학원에 지원할 당시에 석사 학위 예정자로 지원을 했었다면, 아마 진학하고 나서 졸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할텐데 졸업한 것이 아니니 이 부분이 문제가 안되는지 알아보시고. 그리고 2학기 등록만 진행하고 지금 있는 연구실을 안나간다는 것인데, 이 부분은 연구실 교수님과 이야기해서 해결해야 할 부분이지 여기 질문해서 답을 구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닌 것 같네요.
그렇게 허락해줄 교수를 찾는게 더 어려울 것 같습니다만.. 그리고 입학한게 아닌데 비자가 나오나요? 당분간 유학생이 아니라 피고용인 신분이 되는건가요. 그럼 비자받기 더 어려울 것 같은데요... 영주권자이신가... 제일 그나마 가능성이 있는건 석사기간 동안 해외 파견처리일텐데 이것도 군문제 걸려있으시면 어려운 길이겠고요. 뭐가됐든 교수님 어떻게 뚫을지가 제일 빡세보이네요. 석사 후에도 유학 안보내주는 교수가 허다한판에 한학기차인 학생이 갑자기 외국나갈거라고 하면 뭐라고 나올지....
2021.07.06
대댓글 1개
2021.07.06
2021.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