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이번에 저도 외국에서 공부를 한번 해보고싶은 마음이 들어 토플 공부를 열심히 했으나..
결국 net점수는 81점이네요..ㅠㅠ 직장생활하랴 짬날때마다 공부하랴 개인적으로 너무 힘들었어요ㅠㅠㅠ
일단 회사기준인 80점은 넘었고 지원하려는 과는 물리학쪽으로 지원해보려고요..!!(특히 핵관련)
지원점수는 아슬아슬하게 넘었지만.. 아니.. 서성한 중 한곳을 다닐때gpa성적이 2.71/4.3이네요.. 하…
진짜 공부안한게 죄죠ㅜㅠㅠ 미치것습니다…
과연 이 최악의 토플과 gpa점수 가지고 미국 50위권 안의 물리학부에 들어갈수있을까요..??
도와주십쇼 제발😭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3.06.17
순수 물리학과는 석사 학생을 뽑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응용 물리 쪽으로 지원하셔야 하는데 핵 관련 분야를 공부할 수 있으실지 모르겠네요. 찾아본 몇몇 학교의 경우 (top10) 순수 물리학과에 진학하셔야 핵 분야 관련 연구가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이 부분은 직접 찾아보셔야 합니다) 차라리 nuclear engineering 등을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또한 어떤 경험을 원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물리 관련 학과에 석사로 진학하실 경우 거의 대부분은 연구와는 거리가 있는 수업 위주의 커리큘럼을 밟게 될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영어 점수나 학점이 많이 부족하나 회사 경험 등을 sop에 잘 녹여낸다면 불가능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토플로 인해 아예 지원이 불가능한 학교가 꽤 많을 것 같습니다) 또 흔히 캐쉬카우라고 불리는 학과, 프로그램에 지원하신다면 그리 어려운 건 아닐 수 있습니다만 진학의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2023.06.18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물리학과보다는 핵공학 쪽으로, 직장생활 경험 잘 살려서 쓰시고, 좋은 곳으로 가고 싶으시면 우선 학점은 이러이러한 사정이 있엇다고 대충 쓰시고 gre로 고득점 받으시면 학점 어느정도 만회 가능해요.
2023.06.17
2023.06.18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