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년도 1학기에 조기졸업을 하고자 하는 학점 4.2/4.5 후반대의 학부생입니다. 해놓은 것은 외부 행사 1개와 동아리 활동 정도이고, 영어 성적은 준비중입니다.
타대에 여름 방학기간과 2학기때 학부 연구생을 아예 진학을 방향으로 요청드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CV를 작성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1. CV는 어느정도 수준으로, 어떻게 작성하는게 좋을까요? 2. 일단 이번 학기에 졸업 유예를 하고 나면 학부생이라 보기 얘매한데, 이 경우 학부 인턴이라 쓰는게 옳을까요? 애초에 받아주실지에 대해서도 잘 모르겠습니다. 학부 인턴 경험이 없는지라 쓸만한 내용이 없기도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3.19
1. cv 작성법 관련한 상세한 설명글은 인터넷에 많은데 어디까지 알고 질문하시는 건지, 어떤 조언을 원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동아리 활동은 구체적으로 쓰고, 영어성적은 빨리 준비해서 기재하라는 뭐 그런 맞춤형 조언을 원하시는 걸까요? 어려우시면 교수 입장에서 자기 연구실 운영하는데 도움 되는 인력을 뭘 기준으로 뽑을지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구경험 있으면 가르치기 편하겠고, 영어나 프로그래밍 등의 범용적인 스킬도 갖추면 좋겠죠. 학점이 높다면 성실성과 기본기가 좋다고 기대할 법하네요. 그간 해온 활동들은 연구에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학생의 적극성이나 성향 정도 참고할 수 있겠고요. 연구 적합성을 판단하는 데 필요한 걸 제외하면 주저리주저리 더 써놓은 건 볼 필요 없고. 딱 그정도 무게 두고 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학부인턴이나 진학 전제 인턴이든 별 차이 없습니다. 인턴이라고 표현하시고 면담때 본인 스케줄에 따라 근태 조율하시면 돼요.
2024.03.19
2024.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