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밑에 너무 열심히 살지 말라는 말에 공감

Carl Ferdinand Cori*

2020.11.25

6

6966

솔직히 요즘 사회는 노력이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가 아님. 물론 그 열심히에서 얻는 성취가 너무 크고 그 자체로 행복하다면 안말리겠지만, 이런 사람들도 정신은 행복할지 몰라도 몸은 스트레스 계속 받고 있는다.

저번에 뉴스기사에서 부장판사가 술자리에서 사망했다던데, 이런 안타까운 사고를 보면 건강하고 오래사는게 최선이다. 가족들이랑 오순도순...

서포카 정도 들어갔으면 피를 깍는 노력으로 교수될 생각보단 자신의 재능에 따라 결과를 기다리는 것도 좋은 방법임. 재능이 뛰어나다면 교수가 되는 것이고, 재능이 별로라면 그에 합당한 길을 찾아라.

이 석박통합의 길은 엄청난 모순인게, 그 극한의 인내와 정신적 고통, 엄청난 시간 투자, 저임금에 시달리고, 포닥으로 외로움까지 견뎌내서 교수가 된다 하더라도, 서포카연오서성디지유급 아니라면 삼전 프레시 박사보다 좋다고 보긴 힘들다. 특히 앞으로 교수가 좋은 직장도 아닐거고...

내 선배, 내 후배들 MIT, 하버드 등에 포닥나가신 선배들 얘기 종합해본 결과다. 

확실히 석박통합의 길은 모순과 합리화의 기나긴 여정이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Tintoretto*

2020.11.25

가붕개들은 개천에서 만족하고 살라는 이야기네 ㅋㅋㅋㅋㅋ
Tintoretto*

2020.11.25

교수가 삼전 직원보다 별로라는건 정말 신박한 개소리고
Carl Ferdinand Cori*

2020.11.25

ㄴ 좋다고 보기 힘들다는 말을 별로라고 알아듣는 너가 레전드구나. 너는 개천에서 놀거라.
Tintoretto*

2020.11.25

어차피 못될거 일찍 포기하는건 좋은 선택이지만 신포도라고 깎아내리는건 넘 졸렬하지 ㅋㅋㅋ

IF : 1

2020.11.25

학부가 서포카 아니면 당장 연구비 따기에도 애로사항이 꽃피는건 사실임. 연구비 못따서 빌빌대는 교수가 되서 스트레스 받는것보다 삼성종기원같은데 연구직이 더 행복할 수 있음. 논문하나 냈는데 동료교수라는게 와서 이제 10점 넘는거 내야지 언제까지 그 밑에서 놀거에요? 하는 취급받는것보다는 더 행복할수도 있음.
뭐가 그렇게 배배꼬여서 개천이 어쩌구 신포도가 어쩌고 하는지 몰라도 교수가 되는게 인생의 목표는 아니고 개인의 행복이나 기타 다른부분까지 생각하면 꼭 교수가 월등히 나은 직장이라고 볼수도 없음. 특히 요즘 학령인원 감소로 10대사립 ist 지거국 이외에는 다들 불안에 떨고 있는데 이걸 감안하면 더 심하고..

특히 좋지 않다 = 나쁘다로 인식하는 그 눈은 진짜 문제임. 눈이 아닌가?
Antonio Vivaldi*

2021.01.31

Tintoretto 이런 놈들 때문에 열심히 하는 교수들 이미지만 나빠짐.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