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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칙적으로 1저자는 글쓰기 기준입니다
위의 댓글들은 뭣도 모르는 것 같구요
적어주신 기여 비율이 사실이라면 꼭 글쓰기가 아니라 다른 부분들을 봐서도 충분히 공동 1저자 가능합니다
다만 연차가 낮아 본인의 기여 퍼센트를 객관적으로 파악했는지는 의심이 드네요
보통 연차가 낮으면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고 본인한테 유리하게 판단하고 억울해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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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막 석사과정 시작한 학생들은 대다수가 자신의 기여를 과대평가합니다. 써놓으신 퍼센트지가 객관적이라면 공동1저자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는 질문자께서 과연 정말로 저만큼 기여하셨는지 회의적입니다. 석사 1년차의 주저자 논문은 그 자체로는 큰 의미 없다고 봐서 욕심 부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어차피 박사과정, 포닥 때 실적으로 승부가 갈리는거라서요. 그 이후 PI가 돼서도 물론 실적 중요하지만 일단 자리잡는데까지는... 아무튼 저자 문제는 지도교수님과 상담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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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st>sp>>>>yk>>>>>>>ssh 이런 느낌인데 연구환경만 따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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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외국 사는데 연봉 낮고 대우 안좋아도 연구에 진짜 미친 오타쿠들이 가는게 정출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기업 급 맞춰줘라, 워라밸 갖춰줘라 따지면 끝이 없죠.
실제로 지금 제가 있는 국가도 박사들이 가는 탑정출연 연봉이 사기업 학사졸들의 반토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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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갠적으로 위대가리도 내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이미 올린걸 내리는건 힘들다고 봅니다
그럼 생각해봅시다. 병사월급을 올렸더니 부사관 장교들이 박탈감 느낀다고 월급 올려달라고 하고, 이제는 공무원까지 월급 올려달라고 합니다. 이 모든 사람의 월급을 올려주는게 맞을까요? 그러면 다른 국민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세금으로 운영하는 곳이란 자각을 좀 가지세요
아니면 사기업 가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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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한국 교육의 문제점 근거로 노벨상을 들고오는건
2021.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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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바아님?? 예전에 진짜 많이봄. 강연같은거하면 노벨상 지표 들고와서 하는거ㅋㅋㅋㅋㅋ
노벨상 받는건 진짜 운빨도 오지게 작용해야하잖아.
그리고 한국이 과학에 발담근게 대체 몇년 됐다고 고조선시대부터 아리스토텔레스 나오고 조선시대땐 뉴턴 나와서 난리친 과학강국이랑 비교하는지 의아함.
이건 마치 한국이 월드컵 우승없고 발롱도르수상 없다고 한국 축구 교육의 문제라고 하는거랑 비슷할 수 있다봄. 아니 그것보다 심함.
예전에 비해 높은 저널 투고 비율이랑 연구능력이런 세부지표를 들고와야지. 실제로 보면 자잘한 상들이랑 연구능력은 단기간에 엄청성장하긴함. 당장 우리 아버지 세대만 해도 대학 제대로 못가고 높은 저널에 무슨 논문 낼수는 있었나.. 지금은 석박생들도 꽤 내지.
무슨 노벨상이랑 필즈상 이런거 들이밀면서 한국이 문제있다는지 모르겠음..
그리고 한국이 자연과학에 큰 투자를 안해서 글치 공학에는 진짜 투자한거 이상으로 효과를 보고있음. 자연과학에 또 엄청 투자했으면 돈벌이 안돼는 쓸데없는 고지식한거나 한다고 욕 오지게했겠지. 공학을 키워서 돈을 벌고 경제력을 키워야 한다는 식으로.
그렇게 물고빠는 핀란드교육은 뭐 노벨상 탔나? 유명한 대학들이 있나? 시대 흐름 못읽고 많이 쳐지고. 북유럽 주변국가한테도 경제력, 대학연구능력 털리던데. 심지어 유명한 학자도 없음. 오랜기간.... 이게 그 좋은 교육의 결과인가?????요새 핀란드교육 안거려서 좀 살만하다. 핀란드도 지금 자기네들 교육정책에 회의감 든다고 본거같음. 노키아 몰락하고 경제 흔들거리고... 그때 그 교육 따라갔으면 워휴 말도 말자.
감성적인 교육정책 선동이 심했지 그당시.
노벨상 받는건 진짜 운빨도 오지게 작용해야하잖아.
그리고 한국이 과학에 발담근게 대체 몇년 됐다고 고조선시대부터 아리스토텔레스 나오고 조선시대땐 뉴턴 나와서 난리친 과학강국이랑 비교하는지 의아함.
이건 마치 한국이 월드컵 우승없고 발롱도르수상 없다고 한국 축구 교육의 문제라고 하는거랑 비슷할 수 있다봄. 아니 그것보다 심함.
예전에 비해 높은 저널 투고 비율이랑 연구능력이런 세부지표를 들고와야지. 실제로 보면 자잘한 상들이랑 연구능력은 단기간에 엄청성장하긴함. 당장 우리 아버지 세대만 해도 대학 제대로 못가고 높은 저널에 무슨 논문 낼수는 있었나.. 지금은 석박생들도 꽤 내지.
무슨 노벨상이랑 필즈상 이런거 들이밀면서 한국이 문제있다는지 모르겠음..
그리고 한국이 자연과학에 큰 투자를 안해서 글치 공학에는 진짜 투자한거 이상으로 효과를 보고있음. 자연과학에 또 엄청 투자했으면 돈벌이 안돼는 쓸데없는 고지식한거나 한다고 욕 오지게했겠지. 공학을 키워서 돈을 벌고 경제력을 키워야 한다는 식으로.
그렇게 물고빠는 핀란드교육은 뭐 노벨상 탔나? 유명한 대학들이 있나? 시대 흐름 못읽고 많이 쳐지고. 북유럽 주변국가한테도 경제력, 대학연구능력 털리던데. 심지어 유명한 학자도 없음. 오랜기간.... 이게 그 좋은 교육의 결과인가?????요새 핀란드교육 안거려서 좀 살만하다. 핀란드도 지금 자기네들 교육정책에 회의감 든다고 본거같음. 노키아 몰락하고 경제 흔들거리고... 그때 그 교육 따라갔으면 워휴 말도 말자.
감성적인 교육정책 선동이 심했지 그당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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