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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칙적으로 1저자는 글쓰기 기준입니다
위의 댓글들은 뭣도 모르는 것 같구요
적어주신 기여 비율이 사실이라면 꼭 글쓰기가 아니라 다른 부분들을 봐서도 충분히 공동 1저자 가능합니다
다만 연차가 낮아 본인의 기여 퍼센트를 객관적으로 파악했는지는 의심이 드네요
보통 연차가 낮으면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고 본인한테 유리하게 판단하고 억울해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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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막 석사과정 시작한 학생들은 대다수가 자신의 기여를 과대평가합니다. 써놓으신 퍼센트지가 객관적이라면 공동1저자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는 질문자께서 과연 정말로 저만큼 기여하셨는지 회의적입니다. 석사 1년차의 주저자 논문은 그 자체로는 큰 의미 없다고 봐서 욕심 부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어차피 박사과정, 포닥 때 실적으로 승부가 갈리는거라서요. 그 이후 PI가 돼서도 물론 실적 중요하지만 일단 자리잡는데까지는... 아무튼 저자 문제는 지도교수님과 상담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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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st>sp>>>>yk>>>>>>>ssh 이런 느낌인데 연구환경만 따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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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외국 사는데 연봉 낮고 대우 안좋아도 연구에 진짜 미친 오타쿠들이 가는게 정출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기업 급 맞춰줘라, 워라밸 갖춰줘라 따지면 끝이 없죠.
실제로 지금 제가 있는 국가도 박사들이 가는 탑정출연 연봉이 사기업 학사졸들의 반토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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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갠적으로 위대가리도 내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이미 올린걸 내리는건 힘들다고 봅니다
그럼 생각해봅시다. 병사월급을 올렸더니 부사관 장교들이 박탈감 느낀다고 월급 올려달라고 하고, 이제는 공무원까지 월급 올려달라고 합니다. 이 모든 사람의 월급을 올려주는게 맞을까요? 그러면 다른 국민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세금으로 운영하는 곳이란 자각을 좀 가지세요
아니면 사기업 가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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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포닥 계신 연구실
2021.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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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인문사회에 연구실에서 박사과정을 하는 학생이자 연구실 실장 노예직을 맏고 있습니다..
외국인 포닥이 계신 연구실 분위기가 궁금해서 글을 올려 봅니다.
먼저, 제가 소속되어 있는 학교는 외국인 중에서도 중국 모 대학과 협약을 맺어 중국인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국어 패치 능력이 5%가량 밖에 되지않아 늘 언어소통에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5% 의 한국어 가능학생들도 막상 대화를 하다보면 상호작용에 의한 소통은 불가능 하더군요.
그러다 보니 연구실에 일이 늘 많아집니다.(질문과 대답의 연속, 한글번역 등등..) 이게 제일 문제죠.
그런데, 최근 한국어 능력이 좋고 연구능력도 좋은 중국인 학생이 박사학위를 받았는데 취업준비와 포닥 준비를 본 연구실에서 하려고 하더군요.
얼마전까지 취업준비로 이력서 준비를 해서 몇 서류를 도와줬는데, 몇개월 과정으로? 다시 연구실에서 포닥 과정을 밟고 싶다는 의사를 교수님께 말씀드렸답니다.
아직 포닥에 대한 결정이 나질 않았지만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쭤보시는 교수님의 질문에 아직 대답을 드리지 못했네요. 고민이 된다는거죠..
사실 저희 연구실이 생긴지도 얼마 되지 않았고.. 이제 서서히 자리잡고 있는듯 하지만 와국인 유학생들과는 소통이 되질 않으니 관계가 원만하더라도 불편함은 어쩔수 없더라구요..
특히나..이제 들어온 석사 선생들이 매일같이 중국인 박사들을 도와주니 본인 연구 능력을 키우는 시간이 늘 부족하니 그것도 문제고..
이러한 문제? 혹은 외국인 선생님들이 많이 계신 연구실이서는 어떠한 룰들이 따로 있으신지? 언어의 장벽을 슬기롭게 극복하신 썰들이 있을까요?
외국인 포닥이 계신 연구실 분위기가 궁금해서 글을 올려 봅니다.
먼저, 제가 소속되어 있는 학교는 외국인 중에서도 중국 모 대학과 협약을 맺어 중국인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국어 패치 능력이 5%가량 밖에 되지않아 늘 언어소통에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5% 의 한국어 가능학생들도 막상 대화를 하다보면 상호작용에 의한 소통은 불가능 하더군요.
그러다 보니 연구실에 일이 늘 많아집니다.(질문과 대답의 연속, 한글번역 등등..) 이게 제일 문제죠.
그런데, 최근 한국어 능력이 좋고 연구능력도 좋은 중국인 학생이 박사학위를 받았는데 취업준비와 포닥 준비를 본 연구실에서 하려고 하더군요.
얼마전까지 취업준비로 이력서 준비를 해서 몇 서류를 도와줬는데, 몇개월 과정으로? 다시 연구실에서 포닥 과정을 밟고 싶다는 의사를 교수님께 말씀드렸답니다.
아직 포닥에 대한 결정이 나질 않았지만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쭤보시는 교수님의 질문에 아직 대답을 드리지 못했네요. 고민이 된다는거죠..
사실 저희 연구실이 생긴지도 얼마 되지 않았고.. 이제 서서히 자리잡고 있는듯 하지만 와국인 유학생들과는 소통이 되질 않으니 관계가 원만하더라도 불편함은 어쩔수 없더라구요..
특히나..이제 들어온 석사 선생들이 매일같이 중국인 박사들을 도와주니 본인 연구 능력을 키우는 시간이 늘 부족하니 그것도 문제고..
이러한 문제? 혹은 외국인 선생님들이 많이 계신 연구실이서는 어떠한 룰들이 따로 있으신지? 언어의 장벽을 슬기롭게 극복하신 썰들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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