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졸업하는 4학년 학부생입니다.
진로에 고민이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간단한 의견이라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학부는 부산대 경북대 인하대 아주대 중에서 하나입니다. ( 스펙트럼을 넓게 잡은점 죄송합니다) 이제 졸업 예정이고 졸업석차는 수석 or 차석 정도로 졸업할 것 같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원하는바는 취업입니다.
살면서 대학원 생활은 꼭 한번 해보고 싶어서 대학원을 진학하려합니다. ( 이유를 적으면 글이 너무 길어지기에 생략하겠습니다.)
여기서 석사 또는 박사 진학에 대하 고민이 있어서 조언을 구하려 합니다.
1. 연구에 딱히 뜻은 없습니다.
2. 그러나 학부취업보다 좋은 근무환경과 근무지를 위해 학위과정를 따고 싶습니다
3. 따라서 최소 석사 학위라도 딸 생각인데 단순히 직장에서 전문성과 직업 수명을 위해 박사과정을 해도 될지 고민중입니다.
4. 박사를 하게된다면 spk 에서 하게되고, 석사를 하게 된다면 자대에서 할 생각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취업을 목표로 하기위해 박사과정을 들어갈까 고민중인데, 김박사넷 분위기를 보니 취업목표면 석사까지만 하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어서, 다시한번 확인하고 싶어서 글 올립니다.
대기업 취직을 목표로 무지성 박사하면 인생이 너무 고달플까요?? 이런 마음가짐으로는 박사과정 들어가면 위험할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IF : 5
2021.12.30
박사과정을 마치는 데 워낙 긴 시간이 걸리고, 안 맞을 경우/못 끝낼 경우 기회비용이 크니 취업할거면 석사하는걸로 생각하라는 말들을 하죠. 해보시고, 적당히 재밌고 끝까지 해봄직하다면 전 박사까지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스스로 판단을 잘 하셔야겠죠.
2021.12.30
대댓글 2개
2021.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