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어떻게 하면 선배를 엿먹일 수 있을까여??

2023.05.11

18

4893

이제 이번 학기가 마지막이고, 졸업이 코앞인 대학원생입니다.
석사과정이라 지내는 시간이 짧을지언정, 사람 때문에 이렇게 가슴이 철렁거리고 화가 날 줄은 몰랐어요.

저희 랩에서 저랑 마음이 전혀 안 맞는선배가 있는데, 사람을 대할 때 가려서 대하는 게 있습니다.
저에게는 인사 말고는 딱히 대화는 안 할 뿐더러, 유일하게 대화할 때는 그 XX가 일을 시킬 때나, 무언가 의해서 혼날 때밖에 없습니다.

하루는, 그 XX는 이미 퇴근한 상황에서
그가 실험한 테이블은 그대로 청소 안 한 채로 놓여있어요.
이걸 나보고 치우라는건지...? 하다하다 이제는 대놓고 짬처리를 시킬 줄은 몰랐어요.
맨날 이거 해라, 저거 해라 시키는 것만 하니까, 이젠 제가 호구로 보이나 봐요.
가슴이 철렁하면서도 화가났지만, 일단 만일 증거가 필요한 순간이 있을 것 같아서 어질러진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두었지요.
선을 넘어도 너무 넘은 그 XX의 만행을 지도 교수님이나 포닥 연구교수님 등 윗사람한테 다 까발리고 싶을 뿐입니다.
마음만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그 XX를 대학원에서 쫒아내고 싶습니다.
이래놓고, 그는 과거의 나의 잘못들을 교수님께 폭로했을 때, 누가 짤릴 것 같냐 등 내기를 하려는 비겁한 모습이 보이거나
덩치가 큰 녀석이라, 싸움을 걸려는 모습이 보이지는 않을지...
국내 대학원의 연구 환경은 모든 랩에서 원래 갑과을이 정해져 있는건가요??
교수라면 모를까, 대학원 학생들끼리 갑과을이 정하면 어떡하자는건지, 무슨 군대도 아니고.

그 XX 눈에 아무리 제가 일머리가 없고, 아직 모자란 게 많은 대학원생이라도 그렇지. 사람취급을 안 해주는 XX가 어디있어?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제가 다른 모습을 보여줘도, 관계 회복에 전혀 도움이 안 되어서 지금은 포기했습니다.
졸업하면 남남이고 거의 보지 못할 사이인데 뭘~
이렇게까지 사람을 무시해도 되는지.. 그 XX는 인간성이 없어 보입니다.
그 XX와 달리, 같은 랩 다른 선배들은 공과사를 철저히 하는데다, 일도 잘하고, 성격이 동글동글해서 사이가 좋은 편입니다.
실험할 때는 진지하게 꼼꼼히 하는 모습과, 뭐 실험 가르쳐줄 때 이것만은 지켜야 한다 등 강조하면서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시간나면 같이 모여서 밥 한끼하고 이야기도 나누는 사람이 있어서 제가 여기까지 버틸 수 있지 않았을 까 생각을 합니다.
어떻게 하면 악마같은 XX를 엿먹일 수 있을 지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나중에 랩에 나오게 될 때, 포닥이나 지도 교수님께 그의 만행을 폭로해버릴지
아니면, 그가 취업하기 힘들게 투서를 쓰고 싶지만 미래에 어디로 갈 지 모르니까... 푸념놓고 갑니다.
대학원 진학을 결심을 하더라도 사람 잘보고 가세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8개

2023.05.11

글에 적힌 거만 보면 지극히 흔한 비정상인 중 한명임. 어딜 가나 보이

대댓글 1개

2023.05.12

우리 연구실에도 있는데 다들 싫어함

2023.05.11

엿을 사서 드리세요. 그래야 엿을 먹겠죠.

2023.05.11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선배의 참을 수 없는 만행 = 띠껍게 굼, 뒷정리 안함
ㅋㅋㅋㅋ

진짜 중증이네 ㅋㅋ 정신과좀 가서 상담좀 받고
햇빛좀 쐬고 그래라

2023.05.11

어딜가나 또라이는 있습니다. 또라이가 없다면 본인이 또라이라는 말이 있듯이 다 상대적인거라서요. 또라이한테 보복을 하는건 똑같이 또라이가 되는것이고 똥은 피하면 됩니다. 냄새가 너무 심한데 아무도 안치우면 본인이 치우던가요. 변기에 물 안내리고 간 똥을 봤다고 해서 하루종일 그 똥 싼 사람 찾아내서 엿먹일 생각하는건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2023.05.11

님이 싸패같은데요?? 이런 후배 들어올까봐 겁나네..아예 아무것도 안알려주고 그냥 상종을 안해야 하나

2023.05.12

선배가 고발가능한 수준의 명백한 불법을 행했고 (표절, 데이터조작, 횡령, 폭행, 협박, 강요, 성범죄, 모욕, 명예훼손 등등) 이를 입증할만한 증거가 있다면 신고 및 고발조치하면 되고요. 이 경우라면 반드시 고발하는걸 추천합니다.

말씀하신것처럼, 불법은 아니지만, 그냥 기분나쁠만한 일을 했다 정도면, 개싸움하는거 말고는 방법이 없어요. 근데 이런 개싸움의 경우 본인도 말려들어 피해볼 각오는 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한대 맞으면 두대 때릴려고 하는게 본성이라서요. 그닥 추천하지는 않아요. 한국사회에선 아직까지는 내 기분좀 나쁘게 했다고 처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법적인 처벌이 아닌경우, 상대를 좃되게 할수 있는 방법은 사적제제, 혹은 비방, 안좋은 소문내기 등등 밖에 없는데, 글쎄요, 이건 본인이 불법을 저지를 만한 가능성이 다분해서 추천하진 않아요.
명석한 존 케인즈*

2023.05.12

나가서 성공하는게 복수. 나 학부 때 실험에 들어가니 박사 과정이 들어와서 얼마나 아는척을 하고 나를 우습게 알던지. 나중에 내가 더 일찍 박사 받고 나중에 교수됨. 그 잘난척하던 박사과정은 지금 어데서 찌그러져 살고 있을까 싶음.

2023.05.12

실험 데이터나 조작해. 잘 나오게 해도 되고 안 나오게 해도 되고..
잘 나와서 논문내면 나중에 데이터 조작으로 찌르고 안 나오면 다시 실험 해야 하니 그건 그거대로 좋고..
아님 나오면서 그간 모아온 중요 데이터 날리고 나와.

대댓글 2개

2023.05.12

범죄아닌가? cctv도 다 있는데 ㅎㅎ

2023.05.13

cctv사각지대 쯤은 얼마든지 있지 ㅎㅎ
티 안날만큼 아무 시약 가져다 부으면 절대 모름

IF : 1

2023.05.12

아는인간은 기분나쁘다는 이유로 실험실에 cctv달았고, 증거를 모으겠다고 했으나, 찍힌게 없었음..애초 잘못된게 없었거든

대댓글 2개

IF : 1

2023.05.13

그 cctv는 다른 사람들이 모르게 달아서 오히려 사생활 침해가 됐다는..다들 착해서 고소 안하고 넘어갔지

IF : 1

2023.05.13

아 cctv라고 안 하고 몰카라 그러지? 이런걸 보고..지금 교수된다..그인간..

2023.05.12

힘내삼

2023.05.12

분노하고 복수하면 림빅시스템이 활성화되고 네오콜텍스가 억제되서 창조적 사고가 억제됩니다.
용서는 남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를 위해서 하는 것이구요.
님이 그 XX를 생각하고 참오하면 님의 인생의 최종 목표를 그 XX보다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것으로 잡는 것입니다.
다만 용서와 화해는 다릅니다.
용서는 그 사람을 님의 인생에서 잘라내는 것이에요.
최대한 그 XX에 대해 생각하지 마시고 마주치지 마시고 그곳에서 얻어갈 것을 최대한으로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2023.05.12

뷰틸 리튬으로 장난치죠
오만한 척척박사*

2023.05.14

와 진짜 개 찐따 같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