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지방대학교 자대 대학원 진학해도 될까요?

2020.06.12

10

7953

모든 분들의 의견 감사합니다.

민감한 정보들이 있는거 같아 본문은 지우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0개

Thomas Hardy*

2020.06.12

교수 되고싶음 편입이나 수능을 다시 바서
학부를 바꾸세요.
지방사립은 대학원 가지마세요.
일반기업 취업도 어려워요

2020.06.12

ㄴ편입이나 수능을 다시 보려고 해도 앞으로 졸업까지 1년 밖에 남지 않아 현실적으로 어려울거 같습니다. 이미 면장도 다 따둔 상태구요.

2020.06.12

다음 사실이 확인되면 노빠꾸로 달리셈. 석사 2년 컷이 확실하면 가셈. 꼬시는 이유가 노예를 원하면 2년 이상 소모하게할거고 진짜 키워주고 싶으면 2년 컷해서 빨리보낼듯

이전 졸업자에 대한 정보나 교수의 성격과 의도를 심사숙고해야할 것임.

ㄹㅇ 키워주겠다면 2년해서 제대로된 추천서 가지고 나가는게 나쁘지 않아보임

자립을 잘하면 그냥 바로 나가도되고염

2020.06.12

워낙 특수한분야라 외부인이 뭐라 하긴 힘듭니다. 지방대라니 항공대 아닌 나머지 한곳이실거고 교수가 목표라면 어차피 자대밖에 갈곳이 없을텐데, 교수님의 인품이나 능력을 떠나서 내부네트워크가 매우 중요할걸로 보입니다. 근데 네트워크가 암만좋아도 자대만 노리고 교수의길을 걷건 로또사는거나 다를바 없고요.
어떤 연구원을 원하시는지 모르겠는데 그 분야만의 특수한 뭔가가없다면 학부 못바꾼다면(근데 박사까지 생각한다면 절대 3년 긴시간 아닙니다. 인생깁니다.) 최대한 빨리 나가는게 그나마 경쟁력이 있을듯합니다.

2020.06.12

어느학교인지 왠지 알 것 같지만 제끼고, 글쓴님 내용만 갖고 논리적으로만 생각해보죠. "실제로 교수님의 추천으로 석사과정에 들어간 선배님 계십니다." --> 최소 이 선배를 크게 앞지르지 못하면 국내 교수는 일단 불가능하겠네요. 국내 2곳밖에 없는 학과니까요. 앞지른다 해도, 저 윗분이 자리잡으면 님 자리는 없는거죠. 같은 교수님한테 추천받았다면 분야는 더더욱 한정적일 수밖에 없구요.
그리고 연구원이 되는쪽으로도, 님 학과 선배들이 자리를 잡은 이렇다 할 정부출연연구소 혹은 대기업연구소가 있는지 먼저 파악이 중요합니다. 전례가 있다면, 그 선배를 최대한 본받으면서 이를 훨씬 상회하는 가시적인 실적이 나오면 가능성 있습니다. 만약 전례가 없다면, 졸업 후 많은 각오를 하셔야 될거구요.
냉정하게 생각해서 지금 놓인 두 선택지 중 어느쪽도 님이 기대하는 미래를 보장해주긴 힘들것같아요. 그런 관점에서는 님을 데려가려는 교수님 의견도 아주 틀린것은 아니구요. 나중에 일이 잘 안풀렸을때 교수님 원망하지 않을 자신있다면 본교 석사 이후 유학 추천, 아무래도 속은느낌 들것같으면 바로 유학 추천합니다.

2020.06.12

ㄴ선배님들이 대부분 취업을 하다보니 대학원생에게 보여지는 교수님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하긴 합니다. 이부분은 선배님들에게 꾸준히 컨택해서 물어보겠습니다.

교수님이 저 처럼 연구나 교수를 목표로 들어오는 애들은 몇 없다고 본인의 후대를 생각해서 정말 잘 키워주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제 생각엔 좋은 의도로 키워주고 싶다고 한거 같습니다. ㅎㅎ

의견 참고해서 좋은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06.12

Eugène Ionesco : 의견 감사합니다. 3학년까지 하기도 했고, 지금 제가 공부하는 전공이 재밌기 때문에 학부를 바꿀 의향은 없습니다. 학부를 바꾼다해도 항공대인데,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의견 참고해서 고민해보겠습니다!

George Orwell : 현재 미국으로 간 선배님은 이미 취직하셨습니다. 글에서 불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해 적지 않았는데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연구원에 관한 부분은 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잘 참고하겠습니다!
Thomas Hardy*

2020.06.12

학과가 우리나라에 두곳 밖에 없다고는 하지만 혹시 그학과 출신 주요 민항사 조종사분 몇분이나 계신가요? 두 곳이지만 항공대와 한서대는 차이가 너무 큽니다. 심지어 항공대도 민항사 조종사 될 확률 매우 낮아요. 공사 출신만으로도 넘쳐나니까요.
이는 타과도 물론입니다. 그 학과 출신 교수가 있나요? 연구원은 어떤 연구소 연구원 말하는지요? 항공 관련 주요 연구소의 연구원은 spk출신들도 들어가기 힘듭니다.
외국 유학이요?
머 학부때 얼마나 공부 열심히 할지는 모르겠지만 외국가서 QT는 통과할 수 있을까요?
한서 학부로 잘 해서 교수도 되고 연구원도 될 수 있다 칩시다.
확률이 너무 낮자나요.
편입하세요. 3학년 편입하면 되자나요.

2020.06.12

ㄴ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편입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06.13

편입 추천드립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