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 자동차 공학도 입니다.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까요?

2023.12.23

9

1129

현재 국민대학교 자동차it융합학과 학사과정입니다.(24년에 2학년 복학)
자동차 중 전기전자 관련 파트로 가고싶은데(특히 제어)
2학년에 복학하면서 뭐부터 차근차근 준비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단순히 학점만 관리하면 될지, 아니면 동아리 활동을 병행하며 관련 수상기록이나 활동경험을 쌓는게 중요할지 등 생각할게 많습니다.

목표 대학원은 서카포연고, 과기원
마지노선은 성균관, 한양 인데

그냥 자대 자동차전문대학원이 나을지도 고민이고 아는게 너무 부족합니다.

머리가 비상한 편은 아니라 졸업시 학점 3.6까진 유지할것 같은데 그 이상 학점은 장담을 못하겠습니다.
그때 가서 의미는 없지만 참고용으로 현재 토익 915점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방향성을 잡는게 좋을지 크든 작든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3.12.23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관련분야 논문을 읽고 공부하세요

2023.12.23

자대

2023.12.23

꿈이 크시네요

2023.12.24

토익이 높다고 한들 +요인보다는 그냥 면접에서 한번쯤 영어 잘하네? 들을 정도일뿐 큰 도움 안됨
크게는 학부생 인턴 경험 + 학부 + 학점 + 논문 실적 으로 결정되는 느낌임
학부는 바꿀 수 없으니 인턴 경험 미리 시작해서 논문이라도 내거나 학점이라도 높게 받아야죠
근데 거기서 미니멈 3.6인데 높아서 4.0이상 찍히지 않는 이상 타대 가면 인기랩은 안될거라 차라리 자대가 나을지도..

2023.12.24

본인이 머리가 안좋다 느껴도 노력으로 커버할 자신 없으면 대학원 안오는거 추천드립니다. 와서 시간 낭비하거나 남에게 피해가 될 수 있어요.
Spk는 학점 4.0 이상 못넘으면 서류컷 되기 쉬우니 학점은 4.0 이상 갖추시고, 희망 분야 전공 지식 깊게 공부하면서 그 분야 논문들 찾아 읽는 거 추천 드립니다.
3학년 겨울방학 전에 연구실 컨택해서 방학 때 부터 인턴 시작하고, 인턴 때 정말 열심히 하시면서 국내 논문이라도 1저자로 쓰면 좋습니다.

2023.12.24

머리가 비상한 편도 아니면 본인이 노력을 특히 더 하셔야 합니다. 대학원이 본인과 맞지 않을 가능성을 염두하시고 먼저 학부연구생 해보시고 결정하세요

2023.12.24

본인이 학부/학점에 대한 경쟁력이 부족하면, 그에 해당하는 추가적인 무언가가 있으면 됩니다.
가장 경쟁력을 보여줄수있는건 연구실적 또는 자동차 관련 수상기록이 되겠죠. 자동차관련 연구하는 랩 보면, 뭔 대회등을 많이 나가던데, 그런 랩 진학하시게되면 차량창작동아리 활동등도 좋게 보실수도 있을것 같네요.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학점이 부족하면, 그에 대한 해명은 필요합니다. 교수입장에서는 학생이 학점이 낮으면, 전공지식이 부족하고 성실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할수밖에 없어요.
교수마다 중요하게 보는 가치관이 다르지만, 다들 학부/학점을 중요하게보는건 확실합니다.

2023.12.24

현대자동차 가고싶은거 아니에요? 여기 사람들 자동차분야 잘 몰라요. 그냥 국민대 kora kust 자율차 활동하고 학사 취업하는게 베스트 자대 석사 하고 취업하는게 다음입니다. 반도체나 배터리 처럼 RnD에 석박 위주로 돌아가는것도 아니고 박사졸해서 현차 선행기술원 가고 싶은거 아니면 대학원 필요한가 싶네요 자동차처럼 B2C 하는 기업은 상품개발이 중요하지 B2B나 B2G처럼 펀더멘탈한 기초연구 필요 없어요

대댓글 1개

2023.12.24

현차에서 자율차 없애고 자회서에서만 하는건 아시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