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컨택이 성공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2024.08.13

3

984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3학년 1학기를 수료하고, 다음 학기에 3학년 2학기를 재학하는 공과계열 학부생입니다. 타대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어서 이번 여름방학에 원하는 교수님께 컨택 메일을 보냈고, 교수님께서 면담 일정을 잡아주셔서 면담을 하고 왔습니다.

면담에서는 얘기하다보니 교수님도 저의 답변에 계속해서 웃어주시고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제가 이번 여름방학에 교수님의 연구실에서 학부인턴을 할 수 없냐고 넌지시 물었는데, 교수님께서 방학 때만 단기적으로 활동하는 인턴을 선호하시지 않는다고 답변하셨습니다. 그러면서 교수님께서 이번 여름방학에는 인턴보다는, 교수님 랩실의 논문들을 읽어보는 연습을 해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논문들을 읽고 논문의 내용을 요약, 논문 속 궁금한 점들을 정리해 교수님의 메일로 보내달라고 해주셨습니다.

저는 교수님께서 방학 동안 논문 리뷰를 진행해보라는 숙제를 내주신 것이라고 느꼈고, 교수님의 논문을 읽고 질문사항들을 워드파일로 정리해 메일로 계속 보내고 있습니다. 면담을 했던 당시에는 컨택에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하였지만, 현재 약 1달째 교수님께 논문 리뷰를 정리해 보내고 있음에도 답장이 없으십니다.

제가 처음으로 해본 컨택이고, 성공한 컨택인 것인지 실패한 컨택인 것인지 잘 가늠이 되지 않아서 여기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선배님들, 현재 제 상황은 컨택에 성공했다고 봐야할까요? 아니면 다른 랩실을 알아봐야 할까요? 면담 당시 교수님 스스로 본인이 이메일 답장이 느리다고 말씀해주셨지만, 1달째 답장이 오지 않아서 불안한 마음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4.08.13

이제 3학년 2학기 들어가는거면 입학까지 1년 반이나 남은거라 뭐라 확답 주기가 어렵죠.
1달 답 없으시면 관심이 없으신것 같아 보이는데 논문 요약 이렇게 되냐고 여쭤보고 계속 답 없으시면 다른곳 알아보셔도 될듯합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4.08.13

교수 입장에서 학생을 뽑는다고 할 때, 사실 면담만으로는 학생들의 역량을 알기 힘들어요
그래서 학점과 출신 대학을 보고 바로 컨택을 이어가기도 하지만, 어중간한 경우에는 몇번 시험을 해보는거죠
어중간하다는 얘기는 상대적으로 하위 대학교 학생이 컨택하는 경우나 자대 학생이지만 학점이 그렇게 높지 않은 경우. 아마 전자겠죠?
그렇게 학생이 주어진 과제를 어떻게 수행하는지 보고 싶을 겁니다.
괜찮은 인상을 남기면 교수도 컨택을 이어갈테고요 (물론 바쁘기 때문에 절대로 즉각 답변을 못해줍니다)
그게 아니면... 좀 관심에서 사라져서 답장을 안 할 수도 있겠네요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명문 대학의 유명한 교수는 이런 컨택을 꽤 많이 받기 때문에 일일이 답변 못합니다.
학생 입장에서는 교수라는 사람이 단일 개체이지만 교수 입장에서는 많은 수의 학생들과 접촉합니다.
명문대면 해외 학생들로부터의 메일도 처리해야 겠네요. 이 점을 이해하면 교수라는 인간을 마냥 증오하지 않겠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