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공식 대학원 합격자 발표는 안 났지만 교수님께서 내년에 연구실에서 보자라고 하시며 합격?을 한 상황입니다. 원하는 대학원에서 인턴을 하지 않았기에 제가 다른 동기분에 비해 부족할게 많을 것 같아 미리 연구실 내의 논문들과 영어, 전공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혹시 이 이외에도 미리 하면 좋을 것 같은 공부를 추천받고 싶으며 공부 말고도 미리 했으면 하는 것들 추천도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분들도 꼭 원하는 대학원에 가시길 응원하며 대학원 선배 분들은 하시는 연구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0개
2024.11.18
대학원 시작전에 미련이 남지 않도록 그 동안 못 쉰거 쉬시고 못 논거 노시면 됩니다. 친구도 만나고 여행도 가시고 하세요. 공부와 적응은 입학후 하셔도 됩니다. 미리 뭔가를 해봤자 도움도 안되고 놀지도 못합니다. 대학원 생활 시작하면 방학없이 쉴사이 없이 바쁘게 보내게 됩니다. 졸업후에도 마찬가지로 쉴 수 없습니다. 지금이 여유를 부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이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귀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024.11.18
저도 내년에 석사 입학하는 학생인데 저는 평생 서울살다가 대전가서 사는게 적응하기 힘들까봐 미리 와서 인턴하면서 조금씩 적응중입니다. 3월에 학기 시작할때 와서 적응하기 시작하면 정신없을거같아서요... 나름 만족중입니다
2024.11.18
2024.11.18
2024.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