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회사 8년 다니다가 대학원 가게 되었습니다

2025.02.21

2

110

학부 졸업하고 곧바로 대기업 들어가서 8년 정도 일하다가 서른중반에 대학원에 가게 되었네요. 감사하게도 회사 지원 받아서 가게 되었는데, 수강신청하고, 학생증 신청하고, 3월 부터 학교 다녀야하는데 잘 할 수 있을까, 혼자 두근두근 거리고 그러고 있어요. 저 말고도 사회생활 하다가 늦게? 대학원 생활 시작하시는 분들 계실텐데 다들 화이팅입니다.
진짜... 올해 들어온 신입사원이 띠동갑인 걸 보고 충격받았었는데, 시간 빠르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5.02.21

저 박사과정 선발 할 적에 30후반? 40 정도 되는 분도 지원자로 만났었어요. 스마트폰 설계쪽 하시다가 공부를 하고싶어 왔다고 하시더군요. 공부에 뜻이 있다면 늦고 빠름이 어디 있겠습니까. 응원합니다.

2025.02.21

와! 저도 비슷하게 30대 중반에 박사 시작해서 이제 1년 막 지났습니다. 다른 학생들이랑 나이 차이가 한참나서 나를 불편해하지 않을까 걱정 많이 했는데 애들이 착해서 그런지 잘 놀아줍니다. 수학이랑 언어가 녹슨거랑 교수님께서 다른 학생들과 좀 다르게 배려해주시는게 신경쓰이긴 했는데 큰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회사 지원을 받는 다니 부럽네요. 저는 회사 그만두고 시작했는데도 후회하지 않을만큼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주 가끔 내가 뭔 사서 고생이지 할때도 있는데요 대부분은 즐겁습니다. 즐거운 학교생활 되시길!!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