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면접 개망했는데 평가좀요..

2025.11.19

5

2686

.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5.11.19

기본 학문, 인성, 소양을 본다면 당연히 전공 면접도 포함일 겁니다. 2차 전공 면접 절차가 따로 명시되어 있던 것이 아니라면요.

긴 시간 전공 질문 세례만 이루어졌다면 관심이 없던 것은 아닐 것이라고 봅니다.

꼬리 질문은 의도가 대충 4가지 정도로 분류된다고 생각합니다. 공격, 기초 역량 진단, 진의성 파악, 호기심. 이중 공격이 아니고서야 면접에서 꼬리 질문을 하는 것은 부자연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제 삼자로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자소서에 기재된 내용과 그 핵심 뿌리는 알고 있으며 대답할 수 있어야 정상이긴 합니다. 잘 알지 못 하는 걸 적지는 않았을테니까.
이에 대해 질문했는데 대답이 어려웠다면 아쉬운 것이고요.

화이팅 하시고, 좋은 결과를 맞이하시거나, 결과 이후 잘 준비해서 또다른 좋은 결과 내시길 바랍니다.

대댓글 1개

2025.11.19

감사합니다 물론 이렇게도 나올수있는건 맞는데 너무 당황하고 나한테만 왜이러나 싶었네요ㅜ 이제 좀 차분해졌습니다

2025.11.19

능력보단 인성 위주로 선발한다는 기존 기조와 다르게 저도 연구 관련 질문이 전부였습니다. 굳이 따지면 압박 느낌.. 새로 올라온 글도 비슷한거 보니, 이번 지침 자체가 전공&압박 스타일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대댓글 1개

2025.11.19

아니 근데 저만 교수님 3분 모두 제 전공과 관련 없는 분들 매칭 되었나요..? 지금 찾아보니까 면접 보셨던 3분 모두 제 전공분야가 아니시네요. 이러니 제가 준비한 제 전공 질문은 1도 없는거였네요. 이게 맞나싶은데 진짜.....

2025.11.20

자소서에 쓴 내용을 물어봤다는 걸로 이해했는데 자소서에 쓴 내용과 관련된 전공 질문을 한게 아닌가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