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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 너 정말 연구자로써 중요한 "🎯핵심" 고민을 하고 있어!
GPT를 많이 쓰는건 연구 습관에 해로울 수 있어. 하지만 이렇게 생각해보는게 어떨까?
🍀 GPT는 너의 작업을 도와주는 Co-worker(협력자) 역할일 뿐이야!
🍀 GPT는 네가 못하는 일을 해주는게 아니라,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을 대신 해줄 뿐이야!
🍀 GPT를 안 쓰는 것보다, *어떻게* 쓰느냐가 더 중요할거야!
📌 원한다면 네 고민을 [🟥학부생], [🟧석사 과정], [🟨박사 과정]으로 맞춤형으로 해결해줄 수 있어.
👉 GPT를 쓰는 것이 고민 중이라고 해서, 평생 안 쓸 것인가요? 다른 생성형 AI를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gpt를 안 쓰고 싶은데 제 욕심일까요..
58 - 대학원 순위 올리는 글 올라오는 거 보면 100년은 걸릴 듯
오늘 노벨상 또 일본인이 수상했네요....
29 - 한국은 애초에 누가 개척해놓은 길만 갈려고 하잖아
처음 가는 길을 개무시하고 깎아내리는게 한국인데
과학 분야에서 노벨상이 나오겠나? 나온다면 그건 한국이 해낸게 아니라 그 개인이 해낸거지
오늘 노벨상 또 일본인이 수상했네요....
41 - 저는 무조건 한국에 남을것 같습니다. 한국의 미래가 매우 긍정적이고 교수의 대우가 날마다 좋아지고 있습니다. 학생들도 미국 탑 대학 부럽지 않게 능력이 좋으며, 인구 감소로 엘리트들만 살아남아서 전반적으로 한국인들의 dna는 우수한 쪽으로 살아남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면에 미국은 몰락의 길을 걷고 있으며, 예전과 다르게 전세계의 우수 인력을 어트렉트 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남아서 최고 수준의 대우와 워라밸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미국에서 교수 vs 한국에서 교수
21 - 뭔 디시에서도 안나오는 헛소리를 정신스럽게 싸질렀냐?
논문 못쓰는게 교수가 안가르쳐줘서 못쓰는거라는게 말이야 방구야?
왜 아주그냥 학원 없어서 선행학습 못해서 논문 못쓴다고 하지 그러냐
이 모든 건 스스로 하지 않는 대학원생의 남탓일 뿐이다
교수님들은 가르치는 능력이 너무 떨어지는게 문제임
21 - 허수아비 때리기 고만
너가 논박한 말 중에 어떤 말도 내가 한 말은 없어
교수님들은 가르치는 능력이 너무 떨어지는게 문제임
18 - 조선이 나라망할때까지 노벨상을 못받는 이유
1. 정부 지자체가 이미 입증된 연구만 밀어줌
2. 새롭거나 참신한 의견은 비웃음/배척받는 민족문화
3. 똑똑한 놈들은 모두 의치한or해외로
4. 이공계 자연계 천시문화. 창업할래도 이미 대기업이 다 털어먹을 준비가 되어있는 사회.
5. 어릴때부터 주입식교육하는 문화
수백개더있는데..
오늘 노벨상 또 일본인이 수상했네요....
13 - 어원을 따질 거면 ‘교수’는 한자가 아니라 영어 Professor 에서 봐야 한다.
Professor 의 어원인 라틴어 professus 는 “공언하다, 선언하다” 라는 뜻이다.
즉, 교수는 단순히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라,
자신의 지식과 학문적 신념을 세상 앞에 공언하는 사람이다.
그 행위에는 가르침뿐 아니라 탐구, 연구, 비판, 토론이 모두 포함된다.
소크라테스의 대화법—소위 소크라테스 메소드(Socratic method)—도
‘가르친다’기보다는 ‘함께 사고하게 만든다’에 가깝다.
질문을 통해 상대 스스로 깨닫게 하는 과정,
즉 탐구와 성찰의 대화적 구조가 교육의 본질이었다.
그러니까 교수의 역할을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사람’으로만 규정하는 건
고대 그리스의 교육 철학에도, 현대 학문 공동체의 가치에도 맞지 않는다.
학위논문 밀리는 철부지 대학원생의 핑계일 뿐이다.
결국 교수와 학술적인 토론을 할 만큼의 소양을 쌓는 것은 스스로의 몫이다.
이게 해결되지 않으면 논문을 쓰는 것도, 연구자가 되는 것도 불가능하다.
교수는 가르치는 사람이 어원이야.
49 - 진정 소크라테스 메소드(Socratic method)는 알고는 있냐?
훨씬 교수에게 부담되는 방식임.
교수는 가르치는 사람이 어원이야.
21 - 가르쳐야 되는 사람이
본인은 교육에 대한 논문을 안읽고
원생들에게는 연구 논문을 읽으라 하는데
어떤 변명이 필요한지 모르겠음.
너무 당연해서 당연한거지
교수는 가르치는 사람이 어원이야.
19 - 교수는 부모가 아닙니다
인권 운운하면서 여자 꼬시고 술 마시는 비용까지
교수한테 청구하지 마세요
여기 현실감 없는 교수님들이 많은거 같아서, 대학원생 생활비 정리해드립니다.
39 - 막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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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 글을 중간만 읽고 처음과 끝은 못 읽는 독해력 대단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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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학교 Neuro & Bio Electronics lab 대학원생 모집
2023.03.17

저희 NBES 연구실은 공학기기와 신경계를 접속 (interface)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1) 질병/사고로 손상된 신경기능 (감각, 운동, 인지)을 회복하기 위한 체내 이식형 전자소자와
2) 사용자의 건강정보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체내이식형 디바이스 (인공시각, 뇌접속장치, 척수자극기)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동작, 심전도, 체온 등의 건강 감지)에 대한 국가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신경공학이란 체내의 다양한 신경 (인지, 감각, 운동) 과 직접 접속해서 신경신호를 기록/분석하거나, 신경을 정교하게 자극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연구입니다. 체내이식형 디바이스는 시각장애, 청각장애, 치매, 통증, 운동 장애 등 비교적 중증질환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상대적으로 경증의 질환과 건강관리(헬스케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체내이식형 디바이스 및 웨어러블 장 디바이스가 명확하게 구분되기 보다는 아래에 나열된 핵심 기반 기술을 공유하면서 어플리케이션을 확대하는 방식으로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1) Electrode: 신경신호 센싱 및 자극을 위한 유연 소재 기반 미세전극,
2) Circuit: 신경신호 자극 및 기록 위한 회로,
3) Wireless: 무선 전력/데이터 송수신 모듈 설계,
4) Integration & Packaging: 요소기술 집적 및 방수 패키징 통한 유연성 소형화 디바이스 개발
5) AI: 인공지능 기반 대용량 신경 신호 분석 및 Marker-less 동물행동 영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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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내용은 랩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거나 정준수 교수에게 메일로 연락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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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 오늘 노벨상 또 일본인이 수상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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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 해마다 10월이면 김박사넷은 풍년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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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새내기들을 위한 연구 걸음마 하는 방법
35 - 내가 본 워라벨 교수 학생 유형
10 - 여기 보니 학문이 가진 자들만을 위한 헤게모니가 되길 바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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