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영국 화공과 재학중인 올해 2학년 들어가는 학생입니다.
자대에서 학부 연구생 신청하려고 하는데, 연구 분야가 많아서 조언 얻고싶어 글 올립니다.
연구 분야로는 대략적으로
Advanced functional materials
Bioprocess
Catalyst
Multi-scale modelling
Process integration
Subsurface energy
sustainable industrial system
이 있는데, 어떤 과제의 어떤 사업이 가장 전망있다고 보시나요?
개인적으로는 Multi-scale modelling 쪽에 관심이 가기도 하고, 그 분야에 계시는 자대 교수님들이 성과도 뛰어나신 분들도 많은 것 같고, 배워 갈 부분이 많아 보여서 그쪽을 지원하고는 싶지만 CFD 쪽이 전망이 그저 그렇다는 말도 많이 들었어서 고민이 됩니다.
저는 솔직히 미국 쪽에 정착하겠다는 목표가 있어서 자대에서의 대학원도 좋겠지만 연구 경험을 쌓은 후 대학원은 미국으로 가려고 합니다. 또한, 최대한의 비용을 제 선에서 처리하고 싶습니다. 어차피 영국도 미국 입장에서는 타국이라 입학도, sponsored 학위도 힘들긴 하겠지만 말입니다...
그래서 미국의 대학원(석박 통합과정 지원 시) 및 수익을 고려한다고 한다면 어떤 분야를 파는 게 가장 좋을지, 나아가 혹시 시간이 나신다면 각 연구 분야별로 학계에서 유망하거나 활발하게 연구하는 토픽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IF : 1
2021.09.28
다른 분야이긴 하지만 이런 식의 질문은 소득이 없을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임용된 다양한 학교의 교수님이 (혹은 본인이 갈 나라의 교수님들이) 어떤 연구하시는지 살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2021.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