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미국 박사 vs skp 석박 후 미국 포닥

2023.05.20

2

232

안녕하세요 학부생 3학년입니다
우선 제 분야는 화학 쪽이고 학부는 ssh 급입니다
저는 현재 교수를 꿈꾸고 있고, 교수가 아니라면 미국에서 제약회사 연구원을 하고 싶습니다
교수는 한국이든 미국이든 상관없습니다(영어는 능통합니다)

이런 경우에
1. 학부 졸업 후 다이렉트 미박
2. 서카포 석박 통합 후 미국 포닥
둘 중 하나를 밟는 게 베스트라는 판단을 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에서 교수 임용만이 목표인 경우에는 보통 2번 루트를 많이 추천하시는것 같았고 그렇게 하는게 더 쉽고 빠른 길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전 꼭 한국 교수 임용 하나만 바라보는 건 아니고, 능력만 된다면 미국에서 일자리를 구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연구원이든 교수든)

그렇다면 어떤길이 더 나을까요? 또, 미국 탑스쿨(Top 10안쪽) 다이렉트 미박은 보통 합격률이 어떻게 되나요? 많이 어렵다고 들었는데 이유가 뭐죠? 학부를 많이 보나요?
추가로, 제 현재 학점은 4.1/4.3 정도이고 학부 연구생 경험은 2학년때부터 매 방학마다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3.05.24

교수가 될수 잇을지 아닐지는 그때 가봐야 알지요. 학위받고서 산업계로 빠지는 경우도 꽤 많은걸 생각하면..
미국 취업 옵션을 생각하면 미국에서 학위하면 편한점이 많다고봅니다. OPT라고 학위후 비자면제 기간이 있어서 회사에서 고용시 부담이 적구요.. STEM쪽은 박사학위있고 논문몇개있으면 영주권도 돈이랑 시간만 넣으면 나옵니다.
교수자리도.. 한국학위후 미국교수는 별로 없을거같네요.. 미국학위후 미국이든 한국이든 교수자리 찾아가는게 더 용이할듯 합니다. 영어능통하시면 걱정 하나는 큰덜고시작하니 좋으시겟네요. 저는 영어가 불편해서 수업을 잘 할수있을까 하는 걱정을 안고있답니다

2023.05.24

미국에서 학위하는 게 장기적으로 님 인생에 여러모로 좋음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