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한 대학원에 컨택 후 합격을 한 상황입니다. 해당 대학원은 원칙 상 합격 후 지도교수 결정이라, 컨택에서 선발에 대한 확답을 들은 상황은 아닙니다. 면담을 한 번 했는데 그때도 합격하고 다시 얘기하자고 말씀하기도 하셨구요.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당연히 그 연구실에 진학하게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마음이 좀 바뀌어서 같은 과의 다른 연구실로 진학하고 싶다는 생각이 생겼네요.
일단 합격하고 나서 바로 원래 컨택했던 교수님께 면담 요청 메일을 보내긴 했으나 아직 답장은 오지 않은 상황에서, 다른 교수님께 컨택을 또 해봐도 될지 궁금하네요. 도의적으로 좀 아니라고 보시나요? 또 원래 컨택했던 교수님께 거절 의사는 어떻게 표해야할지.. 너무 어렵네요.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3.06.10
원래 교수님이 애초에 확답을 주신게 아니었고 합격후에 얘기해보자 정도면 다른데로 가는 걸 잡을 명분은 없으시지 않을까요? 다만 같은 학과 내로 옮기는 것인 만큼 어차피 두 교수님이 서로 얘기를 하실거에요. 다른 교수님께 컨택을 하신다면 모든 상황을 다 공유드리고 상의를 드리는 편이 좋습니다. 옮기는 것이 부적절한 상황이라면 새교수님이 거절하실 수도 있고요.
2023.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