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전에도 한번 면담했었는데 그 때도 사실 좋은 인상은 못드렸는데, 학과 특성상(저희 과가 좀 특이해서 소수관데 다들 학부연구생을 하고 있거든요) 긍정적으로 생각해볼테니 다음면담 때 얘기하자고 하셨거든요. 들어오는건 너가 날짜정하라면서 거의 뽑을 것 같았는데요.
이번에 면담 갔는데 교수님 연구실에서 뭐하는지 물어보시고 왜 오고 싶은지 물어보셨는데 제가 대답을 하긴 했는데 맘에 안드셨나봐요. 그래서 더 생각해보고 다시 연락을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나오면서 교수님은 '언제든지 연락해'라고 하시긴 하셨는데 제가 긴가민가해서 자문을 좀 구하려고요.
교수님이 말씀하시기는 제가 아직 왜 여기 들어오고 싶은지도 잘 모르겠고 제대로 생각 정리가 안된 것 같은데 들어와서 못버티고 나가면 시간 낭비가 되니깐 안타깝다. 그런 애들이 몇 명 있었다. 이렇게 얘기를 하시더라구요.
근데 제가 듣기로는 경우의 수가 두가진데,
1. 진짜 제대로 생각을 정리해서 오기를 바라서
2. 직접 거절하기는 사정상 좀 그러니깐 돌려말하기
뭔가 1번 같기는한데 제가 좋은 모습을 못보인 것 같아서 2번으로 자꾸 생각이 돌아가네요ㅜㅜ 피해의식 같기도 하지만 좀 도와주세요.
(요약)
학과 특성상 대부분의 학부연구생을 장려함
1차 면담 때 긍정적으로 생각해본다하심
2차 면담 때 내가 대답을 잘 못했고 교수님이 더 생각해보라함
이게 거절인지 진짜 생각해보고 다시 연락주라는건지 잘 모르겠음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1.01.25
1. 진짜 제대로 생각을 정리해서 오기를 바라서
2021.01.25
저도 1번인것같아요 교수님이 그렇게 말씀하신거는 이유가 있으실것같으니까 본인이 재고해보고 다시 잘 정리해서 말씀 드려보세요 정말 그 실험실이 들어가고싶다면요
Johannes Vermeer*
2021.01.25
대학원 진학 자체를 다시 생각해 보라는 뜻입니다. 교수가 생각할 때는 대학원에 진학할 정도는 아닌 것 같으니, 진학 자체에 대해 다시 고민해 보고 오라는 뜻 같습니다. 박사과정도 아니고 석사과정은 굳이 말리는 교수는 없습니다.
2021.01.25
2021.01.25
2021.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