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영어 공부 조언을 구합니다.

2021.05.21

5

1751

안녕하세요. 현재 군 복무중이고(5개월 정도 남았습니다.) 전역 이후 복학까지 공부 시간은 세 달 정도 여유가 있습니다. 이 시기에 영어를 공부하고 싶은데, 스스로 생각했을 때 영어를 정말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을 들여서 읽는 건 가능하지만, 회화는 전혀 안 됩니다.) 차후에 토익, 탭스를 공부할 생각이지만, 이러한 공부로는 근본적인 영어 실력이 늘진 않는다는 의견이 많아보입니다. 현재는 어떤 공부를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토익 단어만 외우고 있습니다. 혹시 대학원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에게 추천하는 영어 공부 방법이 있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1.05.21

난 토익, 영어실력에 도움되던데. 토익점수 높은게 영어잘하는게 아닌것일뿐... 토익공부가 영어실력에 도움안되는거 절대아님.

그대로 단어 많이 외우시고 문법 약하시면 문법 좀 파셈. 문법 은근 무시하는애들 많은데 결국 문법을 알아야 구문이 보이고 스피드가 붙음.

스피킹 잘하고 싶으면 영어어플 같은거 잘돼있으니까 그런거 꾸준히 보고 미드가 효과 장난아님.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씩씩한 로버트 보일*

2021.05.22

그냥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듣고 많이 말할 수 밖에.. 한국에서는 좀 힘들 수 있지만, 이걸 최대한 극복해서 국내파로서도 잘 하는 사람들 봤어요.
노래하는 알프레드 노벨*

2021.05.22

일단 회화가 전혀 안된다는 건 과장임.
안해봐서 익숙하지 않은 것일 뿐.
당장 미국에 혈혈단신으로 떨어뜨려 놓으면 어떻게든 살아돌아옴.

그리고 대학원에서 필요한 영어는 논문 정확하고 빠르게 읽기, 학술적인 내용의 글 쓰기 두 가지가 8할 넘게 차지함.

수능영어 80점 이상, 토익 800이면 크게 핸디캡 없음. 지금 현재 수준이 수능 4~5등급이면 수능영어 공부하는 게 가성비 면에서 최고임. 수능 2등급 정도는 만들어 놔야 토익을 하든 텝스를 하든 밑빠진 독에 물 붓지 않을 수 있음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