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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칙적으로 1저자는 글쓰기 기준입니다
위의 댓글들은 뭣도 모르는 것 같구요
적어주신 기여 비율이 사실이라면 꼭 글쓰기가 아니라 다른 부분들을 봐서도 충분히 공동 1저자 가능합니다
다만 연차가 낮아 본인의 기여 퍼센트를 객관적으로 파악했는지는 의심이 드네요
보통 연차가 낮으면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고 본인한테 유리하게 판단하고 억울해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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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막 석사과정 시작한 학생들은 대다수가 자신의 기여를 과대평가합니다. 써놓으신 퍼센트지가 객관적이라면 공동1저자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는 질문자께서 과연 정말로 저만큼 기여하셨는지 회의적입니다. 석사 1년차의 주저자 논문은 그 자체로는 큰 의미 없다고 봐서 욕심 부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어차피 박사과정, 포닥 때 실적으로 승부가 갈리는거라서요. 그 이후 PI가 돼서도 물론 실적 중요하지만 일단 자리잡는데까지는... 아무튼 저자 문제는 지도교수님과 상담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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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st>sp>>>>yk>>>>>>>ssh 이런 느낌인데 연구환경만 따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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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외국 사는데 연봉 낮고 대우 안좋아도 연구에 진짜 미친 오타쿠들이 가는게 정출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기업 급 맞춰줘라, 워라밸 갖춰줘라 따지면 끝이 없죠.
실제로 지금 제가 있는 국가도 박사들이 가는 탑정출연 연봉이 사기업 학사졸들의 반토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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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갠적으로 위대가리도 내리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이미 올린걸 내리는건 힘들다고 봅니다
그럼 생각해봅시다. 병사월급을 올렸더니 부사관 장교들이 박탈감 느낀다고 월급 올려달라고 하고, 이제는 공무원까지 월급 올려달라고 합니다. 이 모든 사람의 월급을 올려주는게 맞을까요? 그러면 다른 국민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세금으로 운영하는 곳이란 자각을 좀 가지세요
아니면 사기업 가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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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사회에서 학벌이란
너그러운 어니스트 헤밍웨이*
2021.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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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글을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음
한국은 학사를 따는데 너무 힘을 많이 빼는거같음
실제로 제대로 공부 시작하는건 대학생 부터이고
연구시작하면서 전공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아가는 나이는 빨라봐야 학부 고년차~대학원부터라고 생각함
이에 대해 학벌의 비중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학사 비중이 매우 높은것에 대해서는 매우 유감이라고 생각함
물론 학벌이 좋을수록 머리 좋고 성실하다는건 부정못할 사실임
주어진걸 시킨대로 열심히 했다는 증빙이 될 수 있다.
하지만 한국 교육이 성실함을 측정하는 도구는 될 수 있지만
공부하면서 이걸 왜 공부하는거지? 이런걸 공부하는게 과연 효율적일까? 라는 생각이 한번씩 들때가 많았음
예를들어서 한국인들은 영어를 초딩때부터 배우지만
외국인이랑 대화 한마디 못하고 어버버거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독해 짜달시리 잘해봤자 무슨 소용일까? 논문 잘 해석안되면 구글 번역기나 파파고 돌리면된다.
어릴때부터 주입식으로 어거지로 때려박아서 그렇지
외국인이랑 대화하면서 얻을 수 있는 영어의 즐거움을 알까?
대학원 진학하면서 처음 느꼈다. 내가 영어를 헛공부했구나라는걸
국어도 시문학같은거 읽으면서 "그래서, 어따써먹을건데" 라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었고
그나마 수학 과학같은건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있었기 때문에 재밌었고
나머지는 억지로 주입식으로 했을 뿐이였다
성실함을 보이기 위해서
대학원 와서 더더욱 느낀다. 과학 수학 외에는 헛공부였고 아무 쓸모 없었다는걸
그렇다면 궁금한 것이 있다.
이 사회는 수학 과학을 미친듯이 좋아하고 파고드는 사람을 좋아할 것인가
전과목 깊이는 없지만 열심히 골고루 성실하게 하는 사람을 좋아할 것인가
혹 전자가 수학 과학보다 다른 과목이 조금 떨어져서 후자보다 학벌이 낮다고 해도
우리는 둘 중 어느 사람을 ''인재''로 인정해줘야 하는것일까?
한국은 학사를 따는데 너무 힘을 많이 빼는거같음
실제로 제대로 공부 시작하는건 대학생 부터이고
연구시작하면서 전공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아가는 나이는 빨라봐야 학부 고년차~대학원부터라고 생각함
이에 대해 학벌의 비중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학사 비중이 매우 높은것에 대해서는 매우 유감이라고 생각함
물론 학벌이 좋을수록 머리 좋고 성실하다는건 부정못할 사실임
주어진걸 시킨대로 열심히 했다는 증빙이 될 수 있다.
하지만 한국 교육이 성실함을 측정하는 도구는 될 수 있지만
공부하면서 이걸 왜 공부하는거지? 이런걸 공부하는게 과연 효율적일까? 라는 생각이 한번씩 들때가 많았음
예를들어서 한국인들은 영어를 초딩때부터 배우지만
외국인이랑 대화 한마디 못하고 어버버거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독해 짜달시리 잘해봤자 무슨 소용일까? 논문 잘 해석안되면 구글 번역기나 파파고 돌리면된다.
어릴때부터 주입식으로 어거지로 때려박아서 그렇지
외국인이랑 대화하면서 얻을 수 있는 영어의 즐거움을 알까?
대학원 진학하면서 처음 느꼈다. 내가 영어를 헛공부했구나라는걸
국어도 시문학같은거 읽으면서 "그래서, 어따써먹을건데" 라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었고
그나마 수학 과학같은건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있었기 때문에 재밌었고
나머지는 억지로 주입식으로 했을 뿐이였다
성실함을 보이기 위해서
대학원 와서 더더욱 느낀다. 과학 수학 외에는 헛공부였고 아무 쓸모 없었다는걸
그렇다면 궁금한 것이 있다.
이 사회는 수학 과학을 미친듯이 좋아하고 파고드는 사람을 좋아할 것인가
전과목 깊이는 없지만 열심히 골고루 성실하게 하는 사람을 좋아할 것인가
혹 전자가 수학 과학보다 다른 과목이 조금 떨어져서 후자보다 학벌이 낮다고 해도
우리는 둘 중 어느 사람을 ''인재''로 인정해줘야 하는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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