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삼성 학사졸 취직 vs 박사졸

2021.08.08

14

6692

삼성전자 학사졸 취직 (산학 장학생 진행중) vs 박사졸

전자는 빨리 취직해서 돈벌고 더이상 공부, 시험 이런것들의 걱정에서 해방된다는 것이 있음.
후자의 장점은 당연히 취직시 높은 직급 취직 and 기업말고도 다양한 길이 있을 수 있다?

저는 연구가 잘 맞는지는 인턴 한번 해봤는데도 잘 모르겠습니다....돈 욕심은 엄청나게 많습니다..그리고 나가 노는걸 좋아해서 이게 과연 대학원 생활을 잘 하게 할지 모르겠네요..근데 친구들은 대부분 대학원 진학해서 대학원을 안가는거에 대한 반발감?같은게 스스로 크네요... 군대도 가기 싫고 ㅠ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4개

IF : 1

2021.08.08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돈 욕심이 많으면 일찍 취업해서 종자돈 모아서 투자해야지
깜찍한 피타고라스*

2021.08.08

군대부터 가세요.

대댓글 1개

2021.08.08

학사취업쪽으로 결정이나면 바로 가려고 일단 군대 신청은 해놓았습니다!
시끄러운 베르너 하이젠버그*

2021.08.08

본인이 돈 욕심이 많은지는 어떻게 아나요?

2021.08.08

돈욕심 많으면 대학원와서 후회할수도 있습니다. 기업간 주변사람들은 돈벌어서 시드머니 준비해두고, 소개팅도 엄청들어와서 결혼들도 잘만하는데, 대학원생들은 코묻은돈 만지면서 미래를 바라보는거라서요. 가치관이 금전적인게 크면 저도 대학원은 비추합니다.

대댓글 3개

2021.08.08

확실히 댓글 달아주신 의견 때문에 원래 대학원 갈 생각이었는데 요즘 계속 학사졸 쪽으로 마음이 기울더라고요...제가 성격상 학사취업한 친구들 돈모으고 결혼준비하고 그러는거 보면 스트레스 많이 받을거 같아서요.. 그런데 또 누가 금전적인게 대학원이 더 이득이라고 하시는 사람도 있어서 머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더 높은 직급으로 입사해도 학사취업한 분들도 그 기간동안 돈 모으고 승진하기에 아무래도 학사취업쪽이 금전적 이득인건 맞겠죠?

2021.08.08

확실한건 박전연이 아닌이상 대학원 메리트가 크다고는 생각안함. 학사로 메이저사기업 간애들보면 박사급 부럽다, 대우가 다르다, 승진이 빠르다 같은소리해대는데, 본인들이 대학원갈생각은 절대없음.
박전연일경우 정말빠르게 취업가능해서 메리트가 있는데, 지금은 2+1제도라서 어차피 1년포닥해야되는등 그런 매리트들이 사라지는것같네요. 연구에 욕심없으면 굳이 대학원올필요 없는것같습니다.
시끄러운 베르너 하이젠버그*

2021.08.08

혹여나 돈 생각하고 대학원을 갔어도, 언제 내 손안에 들어올지도 모르는 돈 바라고 학위과정 하는 건 힘들어요. (특히 박사는. 석사는 직군 선택에서의 자유도를 빼면 학사보다 금전적 메리트 없음) 돈을 버는 게 목표라고 결정했으면 박사는 고통스러운 길이 될 겁니다.

2021.08.09

동기들이 대부분 대학원을 가는 분위기면 p또는 k, 아니면 ist계열이시겠군요. 최근에 진로 글이 많이 올라오는 만큼 이거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는 것 같네요.
그냥 학졸하면 학벌이 아깝다(?)라는 소리와 동기의 80퍼가 대학원을 가는 상황으로 인해 과감히 박사의 길을 포기하기가 망설여집니다.....

2021.08.09

분야마다 다르나...? 박사졸업한 연구실 선배들보면 연봉 기본 1억 5천임... 전문연으로 간거라 다들 30인데, 군대 갔다가 학사 취업해도 30 때 1억 5천 벌긴 쉽지 않을텐데... 나도 돈보고 대학원 왔고 별로 후회안함

대댓글 1개

2021.08.09

혹시 어떤 분야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오만한 프랜시스 크릭*

2021.08.09

돈 생각해도 박사 졸업해서 삼성가서 비슷하게 박사 졸업해서 삼성 온 사람 만나서 결혼하는게 최고시다.

2021.08.10

일반적으로 돈 보고 대학원에 오는 걸 반대하는 이유는 그만큼 랩실 생활이 버티기 힘들고 연구 적성이 아닌 돈으로는 동기부여가 되지 않기 때문이죠. 근데 그 힘든 과정을 거치면 학사졸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프레시박사로 기업 입사하면 대리 말년차~과장 1년차로 들어가는데 (책임 급) 연봉은 동일 회사 사무직과 비슷합니다. 뭐 박사 수당 챙겨주는 회사는 월 30~100 정도 더 주기는 하는데 물론 이것 마저도 안 주는 회사가 많아요. 근데 박사의 꽃은 4-50대라고 생각해요. 본인의 연구 분야가 망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50 초중반까지는 회사에 남을 수 있는데 실질적으로 임원 다는 게 그렇게 막 어렵지는 않습니다. 나보다 똑똑한 사람들은 그 전에 이미 정출연, 교수, 창업으로 빠지기 때문에 남는 사람들끼리 경쟁하기 때문이죠. 운이 좋다면 본인에게도 그런 기회가 있을 수도 있는 거구요! 아무튼 제가 하고싶은 말은 연구가 싫지 않고 대학원 박사 과정을 버틸 수만 있다면 무조건 가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대댓글 1개

2021.08.12

아 그렇군요... 그럼 학사졸업 취직과 다른점은 동일 나이대에 조금 더 많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다와 교수, 정출연, 창업쪽으로 빠질 수 있다 가 되겠군요?
기업에서 오래 버틴다 이거는 요즘 학사도 일찍 잘리거나 그러진 않는다는데 박사가 아무래도 유리한가보네용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